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문재인 정부를 향해 ‘귀태(鬼胎)’라고 비판해 논란이 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사퇴 및 사과’요구에 오히려 ‘강공’을 택했다. 

배 의원은 9일 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깊이 썩고 곯은 부분일 수록 약이 닿으면 불이 붙은 듯 화닥화닥 아프기 마련”이라며 “많이 아픈가보다”라고 했다. 

배 의원은 “무참하게 민생, 법치 대한민국 근간 온 군데를 파괴 중인 이 정권이 국민의 노기어린 외침과 절박한 호소에 완전히 무감해진 줄 알았다”고 비꼬았다. 

배 의원은 “그나마라도 느끼니 다행”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이제라도 국민을 보고 正道(정도)로 돌아오시라. 더 썩으면 잘려나갈 길 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앞서 배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지금 이 순간 온 국민의 삶을 피폐하게 하는 것은 민주주의를 가장한 귀태,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며 “국민을 현혹해 제 배만 불리는 이 혁명세력은 정권으로 탄생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했다.

신영대 민주당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배현진 원내대변인의 발언은 국회의원의 개인 자질을 의심하게 할 뿐만 아니라 국회의원이 했다고는 볼 수 없을 정도의 폭언이고 망언”이라며 배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다. 

신 대변인은 지난 2013년 홍익표 당시 민주당 원내대변인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귀태'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당시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이 '반인륜적 범죄'라고 비난하며 모든 국회 일정을 거부했던 일을 언급했다. 

당시 홍 의원은 원내대변인직을 내려놓은 바 있어 신 대변인도 배 대변인을 향해 즉각 사퇴와 사과를 요구했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도 전날 "말 수준부터가 문제투성이"라며 배 대변인의 발언을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귀태 정권'이라는 표현은 박 전 대통령 탄핵에 나섰던 국민들의 외침을 부정하는 것이고, 국민투표로 선출된 정부를 부정하는 것"이라며 "결국 '박근혜 탄핵'이 억울하다는 것이니 어느 국민이 공감하겠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