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30 20:04 (수)
이낙연의 파격인사, 24세 박성민 최고위원으로
상태바
이낙연의 파격인사, 24세 박성민 최고위원으로
  • 김소진 기자
  • 승인 2020.08.3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민 최고위원 [사진=민주당 제공]
박성민 최고위원 [사진=민주당 제공]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 대표가 31일 당 정책위의장 등 파격적인 주요 당직자 인사를 발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주요 당직자 인사를 발표했다. 정책위의장에 한정애 의원(3·서울 강서병)이 발탁됐다

특히 지명직 최고위원에는 24세의 박성민 전 청년대변인과 박홍배 한국노총 금융노조위원장이 임명돼 관심이 쏠린다. 

최 대변인은 박 전 대변인은 24세로 청년을 대표할 뿐 아니라 청년대변인으로서의 역량을 높이 평가받아온 인재라며 특히 여성으로서 젠더 문제에 기민하고 신속하게 판단할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정책위의장에 한정애 의원(3·서울 강서병)이 발탁됐다. 한 의원은 지난 국회에서 당 정책위수석부의장으로 활동하는 등 당내 정책통 중 한명으로 꼽힌다. 일본경제침략대책특별위원회, 소재·부품·장비인력발전특별위원회, 저출산고령사회 인구변화대응 태스크포스(TF) 등 다수의 당내 정책 활동에도 참여했다.

최 대변인은 한 의원은 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을 역임하는 등 민생경제에서 세밀한 정책 역량을 두루 겸비한 적임자로 판단된다원내대표단과 팀워크가 아주 잘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한 의원은 정책위의장을 맡게 됨에 따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직은 사임할 예정이다.

민주당의 살림을 담당하는 사무총장에는 박광온 의원(3·경기 수원정)이 임명됐다. 박 의원은 이 대표와 같이 언론인 출신으로 20대 국회에서 당 최고위원을 맡은 경험이 인사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대변인단에는 최 대변인을 비롯해 허영·강선우·신영대 의원이 상근대변인으로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