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하트시그널 시즌1 출연자이자 뮤지컬 배우 강성욱(35)이 실형을 선고받으면서 포털 실검 1위에 올랐다.

재판부는 9일 “강성욱과 공범 ㄱ씨의 상고심에서 각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강씨는 지난달 25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강간 등 치상) 혐의로 기소됐다.
 
당시 강씨는 신고를 당하자 “너 같은 여자의 말을 누가 믿겠느냐"며 피해자를 '꽃뱀'으로 몰아세우기도 했다.
 
강씨와 공범 ㄱ씨는 지난 2017년 8월 부산의 주점에서 같이 술을 마시던 피해자를 ㄱ씨의 집으로 데려간 뒤 강제추행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1심 재판부는 "피해자의 진술이 일관되고 돈을 뜯어내려고 한 정황이 없다"며 강성욱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이에 강성욱은 불복하고, 항소장을 제출했다.
 
재판부는 2심에서 "피고인들이 합동해 강제추행을 한 부분은 유죄로 인정한다"며 징역 2년 6개월로 감형했다. 상고심에서도 1심 판결이 그대로 적용된 것이다.
 
더불어 재판부는 강씨에게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와 2년간의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및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취업을 제한하도록 조치했다.
 
한편 강씨는 지난 2017년 6월 방영된 채널A '하트시그널'에 나오면서 얼굴을 알렸다. 방송에서 유쾌한 모습을 선보이며 '푸드덕', '분위기 메이커' 등의 별명을 얻기도 했다.
 
또한 강씨는 2015년 뮤지컬 '팬텀'으로 데뷔했다. 이후 뮤지컬 '베르테르', ‘경성특사', '여신님이 보고 계셔' 등의 작품에 연달아 출연했다. '하트시그널' 종영 이후에는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같이 살래요' 등에 조연급으로 출연하며 드라마 배우로도 활동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