윰댕·대도서관 부부(사진=방송화면 캡처) [사진=뉴시스]
윰댕·대도서관 부부 [사진=방송 화면 캡처/ 뉴시스]

1인 인기 크리에이터 '윰댕'이 이혼 경험과 아들의 존재를 처음으로 고백해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도서관·윰댕 부부는 10살 아들을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윰댕(본명 이채원)과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은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유튜버 부부이다. 두 사람은 윰댕의 건강 문제로 2015년 혼인신고만 하고 결혼식은 아직 올리지 않았다.

윰댕은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해 "남편인 대도서관(본명 나동현)과 결혼 전 이혼의 아픔을 겪었고, 10살 된 아들이 있다"라고 고백했다.

둘은 결혼 전까지의 과정을 이야기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대도서관은 "사귀자는 말을 처음 했을 때 (윰댕이) 극구 반대했다. 이혼한 상태고 애도 있다고 했다"며 "아이를 키워본 적이 없어 겁은 났지만,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나머지 어떤 것들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윰댕은 “남편 같은 사람 없다고 생각한다” 라면서 "아이는 남자 아이로 초등학생이다. 제가 책임을 져야 할 사람이 많다 보니까 그걸 방송에서 말을 할 수가 없었던 것"이라며 진심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선 윰댕과 대도서관이 아들과 함께한 일상도 최초로 공개됐다. 대도서관은 "밖에는 못 나왔다, 알아보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라며 아들과 밖에 나가 노는 것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윰댕의 아들은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여 이모와 엄마라는 호칭을 섞어 쓴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이날 윰댕은 아들에게 "이제 이모랑 엄마랑 섞어 쓰지 않고 엄마라고만 부르는 건 어떨까"라면서 "밖에서도 엄마라고 부르자"며 조심스럽게 고백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방송 직후 누리꾼들은 윰댕의 SNS(사회연결망서비스)에 응원 댓글을 남기기 시작했다. 윰댕 인스타그램 게시글에는 "용기 있는 삶 응원한다" "그동안 많이 힘들었을 것 같다. 정말 멋진 가족이다" 등의 응원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