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사진=뉴시스]
레드벨벳. [사진=뉴시스]

레드벨벳 웬디가 SBS '가요대전' 리허설 도중 추락 사고를 당해 중상을 당했다. 

그러나 SBS가 무성의한 사과만을 남긴 채 입을 닫으며 후폭풍이 거세지고 있다.

웬디는 지난 25일 웬디는 25일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2019 SBS 가요대전' 리허설 무대에 올랐다가 2m가 훌쩍 넘는 리프트에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리프트는 다른 가수들의 사전 녹화 때도 문제가 발생했던 장치이지만, SBS는 이를 시정하지 않고 레드벨벳의 리허설을 강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무대 간 이동장치까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상태에서 스태프의 지시에 따라 이동하던 웬디가 리프트에서 떨어지는 큰 사고가 벌어졌다.

사고 직후 응급실로 이송된 웬디는 얼굴과 오른쪽 골반 부상은 물론 손목 골절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SM엔터테인먼트는 "건강이 최우선민 만큼 치료에 전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요대전'의 허술한 준비로 인해 불의의 사고를 당했지만, '가요대전'의 사과문의 방향은 다른 곳으로 향했다. 피해당사자인 레드벨벳에게 사과하는 대신 출연진 변동에 따른 시청자에게 사과를 건넸다. 

이어 "웬디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라며 "출연진 안전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다"라는 짧은 입장이 전부였다.

SBS의 이른바 '유체이탈 화법' 사과문은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사과문 공개 직후 레드벨벳 팬들은 '가요대전' 측의 진정성 있는 사과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레드벨벳은 연말 시상식 시즌에 맞춰 신곡을 공개하고 무대를 펼칠 예정이었으나, 메인보컬 웬디의 부상으로 연말 활동에도 비상불이 켜졌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