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음인물캠처]
[사진=다음인물캠처]

플레이위드어스스포테인먼트 소속 치어리더 이주아가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충격적인 성희롱성 악성 게시글을 공개하며 선처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주아는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한 누리꾼의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자신을 향한 성희롱성 발언이 담긴 악성 게시글 캡처본을 공개했다.

공개된 캡처본에 따르면, 이 누리꾼은 이주아에 대해 "임신시켜도 되겠지?", "주아는 그러라고 태어난 존재니까" 등의 충격적이고 모욕적인 발언을 쏟아냈다.

이씨는 "웬만하면 악플 웃고 넘기는데 기분이 안 좋을 때 읽으니까 별별 감정이 다 든다"며 "우리 엄마가 나 그러라고 이쁘게 낳아주신 거 아니다. 내가 진짜 안 올리려 했는데 공개적으로 고소각이라는 것 좀 인지시켜 주려고"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이씨가 공개적으로 강경대응 의사를 밝히자 해당 작성자는 자신이 초등학교 5학년생이라며 용서해달라는 연락을 취해왔다고 한다.

또한 이주아는 "초등학생 5학년이면 하면 안 된다 정도는 알 수 있지 않냐. 글을 잘 못 써서 사과문도 잘 못 쓰겠다는 분이 차마 사람 입으로는 담을 수 없는 말들은 그렇게 잘 쓰느냐"며 "용서해 줄 이유 없다. 선처를 당연하게 생각하지 말아달라"고 분노했다.

이어 그는 "악플, 성적 발언이 얼마나 위험하고 하면 안 되는 건지 알았으면 한다. 그냥 넘어갈 생각 없다"고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런 사람들은 법이 무서운 줄 알아야 된다", "싹 다 고소해라", "절대 봐주지 말고 법적으로 처리해라", "이번 일을 계기로 다른 치어리더분들도 이런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분노하고 있다.

최근 악플로 인해 많은 연예인들이 고통을 토로하고 있다. 강다니엘은 지난 4일 팬카페에 '(악플을) 견디기 너무 힘들다. 살려달라' 라는 취지의 글을 올린 바 있다.

악플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유명인 및 연예인들의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정부의 '악성댓글'에 대한 구체적 방안과 정책의 필요성이 요구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