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11일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for Kakao(이하 프렌즈런)’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기념 페이지 오픈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기념 페이지를 통해 ‘프렌즈런’의 지난 1년간 서비스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Infographics)’과 함께 ‘일일 미션 이벤트’ 및 ‘신규 탐험지역 오픈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프렌즈런’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러닝게임으로, 지난 1년간 540만 건(국내 인구의 약 10분의 1)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하루 최대 접속자 수는 110만 명으로 이는 세계 3대 마라톤 대회로 꼽히는 ‘뉴욕 마라톤’ 참가자 수의 약 38배에 달한다.
특히 다양한 코스튬이 반영된 총 39종의 프렌즈 가운데 ‘라이언’이 유저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프렌즈로 꼽혔으며, 이어 ‘겨울왕자 라이언’과 ‘히어로 무지’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넥스트플로어는 ‘프렌즈런’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인기 프렌즈 ‘겨울왕자 라이언’을 비롯해 ‘수정 365개’ 및 ‘콘 36만5,000개’를 매주 지급하며, 복귀 유저에게는 ‘최고급 펫 뽑기권’, ‘최고급 유물 뽑기권’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오는 24일까지 서비스 1주년 기념 ‘스페셜 탐험지역’을 한시적으로 오픈, 해당 스테이지 참가 유저 중 추첨을 통해 365명에게 ‘카카오 프렌즈 인형’을 선물한다.
‘프렌즈런’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러닝게임으로, 지난 1년간 540만 건(국내 인구의 약 10분의 1)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하루 최대 접속자 수는 110만 명으로 이는 세계 3대 마라톤 대회로 꼽히는 ‘뉴욕 마라톤’ 참가자 수의 약 38배에 달한다.
특히 다양한 코스튬이 반영된 총 39종의 프렌즈 가운데 ‘라이언’이 유저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프렌즈로 꼽혔으며, 이어 ‘겨울왕자 라이언’과 ‘히어로 무지’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넥스트플로어는 ‘프렌즈런’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인기 프렌즈 ‘겨울왕자 라이언’을 비롯해 ‘수정 365개’ 및 ‘콘 36만5,000개’를 매주 지급하며, 복귀 유저에게는 ‘최고급 펫 뽑기권’, ‘최고급 유물 뽑기권’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오는 24일까지 서비스 1주년 기념 ‘스페셜 탐험지역’을 한시적으로 오픈, 해당 스테이지 참가 유저 중 추첨을 통해 365명에게 ‘카카오 프렌즈 인형’을 선물한다.
관련기사
- [게임뷰] 스마일게이트, 제2회 CFGI 개최지 발표...중국 태창, 상하이 선정
- [게임뷰] 게임빌, ‘워오브크라운’ 해외 매출 비중 80% 돌파.. 빠른 업데이트로 인기 가속
- [게임뷰]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이익 304억원...상반기 '리니지M' 및 다양한 게임 순차 출시
- [게임뷰] 리니지2레볼루션 청소년이용불가 판정에 리니지M도 '촉각'
- [게임뷰] 넥스트플로어, 모바일게임 개발사 ‘모빌팩토리’ 인수...국내 사업 역량 강화
- [게임뷰] 웹젠, 1Q 영업익 109억원...전년비 36% 감소
- 엔비디아 "토요타와 협력...자율 주행 시스템 기능 향상시킬것"
- [게임뷰] 네시삼십삼분, 대작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동남아시아 수출 계약 체결
- [게임뷰] 넥슨, 초대형 MMORPG 'AxE(액스)' 프리미엄 테스트 실시
- [게임뷰] 컴투스,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게임 영상 및 스크린샷 공개
- [게임뷰] 웹젠, 모바일 MMORPG ‘아제라: 아이언하트’ 5월 25일부터 정식 서비스
- [게임뷰] 게임빌, 1Q 영업손실 30억...신작 부재·주요 게임 운영 일정 영향
- [게임뷰] 컴투스, 1Q 영업익 501억 원...전년 대비 16% 감소
- [게임뷰] 넷마블게임즈, 12일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
장연우 기자
newsvision-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