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포켓몬 GO」와 제휴를 맺은 뒤, 전국 T월드 매장 포켓스톱 방문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포켓스톱은 포켓몬을 잡는 ‘몬스터볼’ 등 필수 아이템을 얻는 게임 속 가상 공간을 뜻한다.
나이언틱의 분석에 따르면, 일 평균 70만명 이상의 「포켓몬 GO」 이용자가 게임내 T월드 포켓스톱을 클릭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
「포켓몬 GO」는 코리안클릭이 집계한 4월 2주차 ‘주간 순 이용자 수’ 순위 기준으로, 출시 이후 줄곧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휴로 ▲데이터 소진에 민감한 청소년 고객 ▲인적이 드문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 등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6월말까지 모든 SK텔레콤 고객에게 「포켓몬 GO」 이용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전국 4천여 곳의 SK텔레콤 대리점을 게임 속 포켓스톱으로 탈바꿈 시킨 바 있다.
코리안클릭의 4월 2주차 통계 기준으로, 20세 미만 「포켓몬 GO」 이용자 비중은 약 20%로 제휴 전 약 17% 대비 3% 포인트 증가했다. 또한, 서울/경기 외 지역 이용자 비중은 약 46%로 제휴 전 약 41% 대비 5% 포인트 상승했다.
SK텔레콤이 10~20대 「포켓몬 GO」 이용자 300명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제휴 만족도는 80% 이상이었고, SK텔레콤에 대한 긍정적 호감도가 75%에 달했다.
SK텔레콤은 게임 속 T월드 포켓스톱에서 SK텔레콤 로고가 다수 노출되는 등 의미 있는 광고 효과가 있었다고 판단하고, 5월부터 T월드 포켓스톱 이미지를 신규 슬로건 ‘Welcome to 5G Korea’ 로고로 변경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5월 내 ‘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은 기존 데이터 쿠폰의 데이터 제공량에 「포켓몬 GO」 아이템 제공 혜택을 추가한 기획 상품이다.
온라인 쿠폰과 실물 쿠폰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실물 쿠폰에는 포켓몬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다. 평소 데이터 소진에 민감하고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청소년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나이언틱과 연간 제휴를 발표한 만큼, 게임 이용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속 제공하고 AR 관련 기술 협력도 단계적으로 밟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카카오, '동반성장 with kakao' 사이트 오픈...상생협력 강화
- [게임뷰] 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 대륙 주요 지역서 구글 제휴 프로모션 진행
- 삼성전자-한국전력공사, 스마트가전·에너지 IoT MOU 체결...국내외 시장 공동 진출키로
- CJ헬로비전, 1Q 영업이익 전년비 29.9% 감소한 176억원 ... "2Q부터 부가서비스 매출 상승 기대"
- 삼성SDS, 1Q 매출 2조1495억원·영업이익 1470억원...전년비 각각 23.2%↑·18%↑
- [게임뷰] 스마일게이트 그룹, ‘2017 스마일게이트 직무체험 인턴십’ 모집
- [게임뷰] 네시삼십삼분, ‘의천도룡기 for Kakao’ 첫 지역 확장 업데이트
- [게임뷰] 넥슨, 모바일 신작 '아레나 마스터즈' 글로벌 출시
- KT, 글로벌 기가 스토리 첫 선...‘방글라데시 기가 아일랜드’ 출범
- [게임뷰] 와이디온라인 MMORPG ‘이카루스’, 신규 도전의 탑 ‘하스탄의 비밀 수련장’ 업데이트 실시
- [게임뷰] 스마일게이트 ‘프리스타일’, 신규 캐릭터 ‘베르제’ 업데이트 실시
- SK텔레콤-포시에스, ‘페이퍼리스’ 시대 앞당긴다
- 이재현 CJ회장 내달께 경영 복귀 전망... 계열사 해외진출 및 M&A 등 경영사안 '탄력'
- LG전자 임직원 2천 명, 환경보호 자원봉사 나서..."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속 실천할 것"
- 수출입銀, ‘희망씨앗 대학생 봉사단 5기 발대식’ 열어
- SK텔레콤, 디즈니-마블 인기 캐릭터 만난 ‘준(JooN) 스페셜 에디션’ 출시
- KT 기가지니, 레드·화이트 색상 추가...지니뮤직 콘텐츠 및 기능 강화
- SK텔레콤 5G 커넥티드카 ‘T5’, 글로벌 대표 협력 사례로 우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