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CJ헬로비전 제공>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은 올해 1분기에 매출 2,752억원, 영업이익 176억원, 당기순이익 98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29.9% 감소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재협상된 홈쇼핑송출수수료가 올 1분기에 반영되면서 하락세를 보였다.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5.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케이블TV 가입자 수는 지난해 하반기 반등을 시작으로 3분기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다. 

올 1분기에는 3만명이 순증하면서 총 가입자 약 415만명을 기록했다. 

그 밖의 디지털TV 가입자는 전분기 대비 4.3만명 증가했으며, VOD 매출은 4.5% 상승했다.

MVNO 사업부문에서는 1분기 1.2만명의 순증을 통해 총 가입자 86.5만명을 기록했다. 이중 LTE 가입자 비중은 52%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나갔다.

남병수 CJ헬로비전 경영지원담당은 “홈쇼핑송출수수료와 같은 불확실한 변수가 해소되면서 경영 계획의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며 “2분기부터는 순증 가입자들의 VOD 이용액 반영으로 부가서비스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시 매출∙영업이익∙가입자 상승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입자당평균매출액(ARPU)는 디지털TV와 MVNO 각각 1.5%, 1.1%씩 하락했다.

이는 지속적인 가입자 확대에 따른 것으로 가격 경쟁력 우위에 있는 상품 판매를 강화하는 영업 정책에서 비롯됐다. CJ헬로비전은 향후 부가서비스와 렌탈 사업 강화 등을 통해 ‘ARPU’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CJ헬로비전은 장기적으로 △방송 및 모바일 사업 대형화 △N스크린(OTT) 서비스 확대 △신수종 사업 등을 추진하며 미디어 시장에서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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