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LG전자 제공>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G6가 러시아와 CIS 지역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LG전자는 17일 러시아와 CIS 지역 6개국에 LG G6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러시아와 CIS 지역을 아우르는 6大 유통사의 온·오프라인 매장에 모두 LG G6를 공급하며 본격적인 공략에 나선다.
 
러시아와 CIS 지역에서는 이동통신사가 아닌 전자제품 유통사를 통해 스마트폰이 판매된다. 또 국토가 한국의 170배에 이를만큼 넓기 때문에 러시아 전역에 공급할 수 있는 주요 유통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LG전자는 최근 LG G6 출시를 앞두고 모스크바에 위치한 가젯 스튜디오(Gadget Studio)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60여 매체 200여 명의 취재진이 몰려 LG G6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특히,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대화면 풀비전(FullVision)과 탁월한 내구성이 호평을 받았다. 현지 유력 IT 전문매체 ‘4PDA.RU’는 “얇은 베젤과 전면부를 꽉 채우는 풀비전은 이전 스마트폰에서 보지 못했던 경이로운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라고 평가하며 ‘최우수 디자인 제품(Best Look)’으로 선정했다. 올해 이 매체의 스마트폰 분야 최우수 디자인 선정은 LG G6가 처음이다.

4PDA.RU는월 방문자가 1,200만 명에 이르는 러시아 최대 규모의 IT전문매체다.
 
또 러시아의 국영방송사 ‘RUSSIA 24’는 현장에서 직접 낙하테스트를 하는 등 LG G6의 내구성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이 매체는 LG G6를 “美 국방부에서 인정하는 군사표준 규격에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많은 14개 항목의 테스트를 통과해 뛰어난 내구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LG전자 CIS지역대표 겸 러시아법인장 이일환 전무는 “LG G6를 앞세워 잠재력이 큰 러시아와 CIS 지역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