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LG전자의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가 출시 이틀 만에 개통 3만 건을 넘어섰다.
LG전자는 사전 체험 행사의 높은 관심, 국내외 호평, 예약판매 호조 등 LG G6의 출시 전 초반 흥행몰이가 판매 성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다.
LG전자가 지난달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 LG G6 사전 체험단 응모 행사에는 총 20만 명이 넘는 신청자들이 몰리며 1000: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동통신 3사 대리점,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등 총 3,000여 개 매장에서 LG G6 체험존을 운영했다.
전면부를 꽉 채우는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와 탁월한 사용 편의성을 직접 체험한 고객들의 호평이 입소문을 탔다는 분석이다.
또 LG G6는 지난달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업계 최다인 36개 어워드를 수상한 데 이어 IT 전문매체들의 연이은 호평을 이끌어냈다.
2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기간 8일 동안 8만2천 건의 실적을 올렸다. 특히 휴무 대리점들이 많은 주말과 행사 마지막 날에도 하루 평균 예약판매 1만 건을 유지하는 등 높은 관심이 꾸준히 지속됐다.
LG전자는 출시일에 맞춰 새로운 TV CF를 방영하며 LG G6 알리기에 나섰다.
CF는 30초 분량의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LG전자는 ▲보다 많은 정보를 보여주는 18:9 화면비의 풀비전 디스플레이 ▲더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는 전후면 광각 카메라 ▲동영상 촬영 중 생생한 24bit 고음질 하이파이(Hi-Fi) 음질 녹음 기능 ▲IP68 최고 등급의 방수 기능 등 일상생활 속에서 도움이 되는 편의기능들을 섬세하고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손안에 쏙 들어오는 풀비전과 차별화된 편의기능들로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스마트폰의 가치를 느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삼성전자, 하만 인수 완료..."구매·물류·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시너지 낼 것"
- SKT, 수중 통신망 핵심 설계기술 확보..."국내 최초 바닷속에서도 원활한 통신 가능"
- [영상 리포트] 삼성-LG, 프리미엄 세탁기 격돌
- 통신 3사, 'LG G6' 판매 시작... KT-우리카드 · SKT-KB국민카드 ·LG유플러스-신한/KB국민카드 마케팅
- KT, ‘평창5G’ 핵심기술 5G 국제표준화 과제에 반영
- 르노삼성자동차 SM6, 대규모 리콜...과징금 6억 철퇴
- KT- 휘닉스중앙평창, 평창동계올림픽 사업 협력 MOU 체결
- "T맵’으로 아파트 ‘동’까지 찾는다"...SKT, 행자부와 내비게이션 검색단위 정밀화 착수
- 삼성페이, 쇼핑 및 리워즈 서비스 시작... "모바일 기반 온라인 페이먼트 생태계 확대"
- 하필 왜 CJ직원...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성매매 의혹' 동영상 촬영 지시 혐의 선모씨 구속
- 삼성전자, 전기 건조기 국내 본격 출시..."저온제습 방식 히트펌프 기술로 옷감손상과 전기세 부담 최소화"
- LG 미니빔 TV, 프로젝터 시장 정체에도 불구... 6년 연속 매출액 세계 1위
- LG전자, ‘톤 플러스 스튜디오’ 출시...4개 외장 스피커 탑재
- 애플, 러시아에서 아이폰 판매가격 담합 규제당국에 적발
- LG전자-신한카드, 사회공헌 공동모금 협약식 개최...소외계층 위한 도서관 설립
- LG G6, 7일 미국·캐나다 등 북미 주요 이동통신사 출시...해외 시장 본격 공략
- LG전자, 볼빨간 사춘기·크러쉬가 ‘LG G6’로 제작한 음원 공개
- LG G6, 러시아·CIS 지역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본격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