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이보영 기자] 오늘 오전 인천국제공항역으로 향하던 KTX 열차가 고장 나 공항철도 전 구간 운행이 중단되는 사고가 발생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11일 오전 7시50분쯤 대전에서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역으로 향하던 KTX 열차가 고장 나 인천시 중구 영종대교 구간에 멈춰섰다.
이 사고로 서울역에서 인천공항역 전 구간의 공항철도 운행이 중단됐다가 1시간 40여분만인 오전 9시 30분께 공항철도 운행을 재개했다.
이 사고로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 50여명이 다른 교통편을 이용해 인천공항으로 이동하는가 하면 일부 승객들은 예약한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레일측은 이들 승객들에게 숙박비와 교통비를 포함해 보상금을 지급하고 항공사와 협력해 최대한 빠른 항공편을 제공키로 했다.
관련기사
- 전경련 "국정 공백 매듭짓는데 지혜를 모아야... 경제살리기와 민생안정에 모든 역량 집중해야"
- 박근혜 전 대통령, 세월호 관련...헌재, "탄핵 소추사유 될 수 없다"
- 헌재 만장일치 탄핵 인용... 세월호 참사 심판 대상 아님에도 국정농단으로 헌법수호 의지 없어보여
- 탄핵 결과 지켜 본 '박사모'회원들...헌재 비난 글 쏟아져
- 탄핵 인용... 추미애 민주당 대표 "위대한 국민 승리의 날"
- 대통령측 변호인단 서석구 변호사 "언론도 탄핵 기정사실화 보도... 대단히 유감"
- 박 전 대통령, 불소추 특권 사라져...경호외에는 예우 박탈
- KT,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중개서비스 '쇼닥' 출시 1주년 맞아 업그레이드 실시"
- 나주 오리농장서 AI 바이러스 검출...방역당국 비상
- LG유플러스-GS칼텍스-신한카드-오윈, ‘카 커머스’ 협력 맞손
이보영 기자
newsvision-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