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 비스킷에 이어 빙과류까지 세계적 디자인상 수상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이달 초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사(International Forum Design)가 선정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빙과 제품인 ‘옥동자 아이스바’가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옥동자 아이스바’가 iF 어워드로부터 본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제품의 주원료 3가지 플레버를 시각적으로 맛깔스럽게 표현하고, 아이스크림·초콜릿·쿠키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을 효과적으로 잘 표현했기 때문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옥동자와 같은 바(bar) 형태의 아이스크림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것은 이례적인 것이어서 수상에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2014년 껌 포장 디자인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콘셉트 디자인 부문 특별상을 수상하고, 같은 해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시 독창적인 껌 포장 디자인으로 본상을 수상하였다. 

또 2016년에는 ‘롯데샌드’의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이 높게 평가 받으면서 iF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제과측은 우수 디자인 발굴에 노력을 기울이는 방침에 대해 "과자 시장에서 포장디자인은 경쟁력 제고에 핵심 영역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