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앞줄 좌측에서 7번쨰), 사회공헌위원회 소진세 위원장(앞줄 좌측에서 6번쨰) 등 롯데 주요 대표이사 및 임원들이 11월 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롯데 가족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함께 모인 롯데 임직원 및 가족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롯데지주 제공>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롯데가 4일(토),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 구장에서 ‘롯데 가족의 날’이라는 주제로 2017년 임직원 위로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계열사간 소통을 강화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3년전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 사회공헌위원회 소진세 위원장, 식품 / 유통 /  화학 / 호텔‧서비스 BU장, 주요 계열사 노‧사 대표들을 비롯한 롯데 임직원 및 가족 12,000여명이 참석했다. 

‘화합과 소통’의 주제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롯데 계열사간 직장인 야구대회인 ‘자이언츠배 야구대회’의 대미를 장식하는 ‘챔피언 결정전’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7회째인 자이언츠배 야구대회는 롯데면세점, 롯데첨단소재, 롯데백화점, 롯데카드 등 32개 계열사가 참여해「유통‧호텔」리그 와 「식품‧화학」리그로 나눠 지난 4월부터 대회를 진행해왔다. 이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챔피언 결정전은 롯데마트와 롯데칠성이 맞붙었다.

11대11 동점까지 가는 접전 끝에 롯데마트가 막판 1점을 더해 우승팀이 됐다. 

이와 함께 롯데는 임직원 가족들이 축제를 직접 참여하여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공연, 경품행사, 미니 게임, 롯데자이언츠 팬사인회, 야구 체험 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행사 첫 시작은 롯데의 새로운 심볼을 소개하는 대형 통천 퍼포먼스였다.  이를 통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롯데그룹이 새롭게 제정한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의 의미를 임직원 및 가족들과 공유하고, 롯데의 새로운 50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는 행사 축사를 통해 “롯데그룹이 50년 동안 고객들로부터 사랑 받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와 함께 애써주신 가족분들의 사랑”이라며, “롯데는 ‘창의’, ‘존중’, ‘상생’의 가치를 담은 우리의 고유한 노사문화를 발전시켜 어려움을 극복하고 롯데 가족 모두의 인생과 함께하는 100년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주사 HR혁신실 윤종민 사장은 이날 행사 여는 말을 통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하나된 힘으로 롯데월드타워를 완공한 임직원들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한다”며 “당면한 여러가지 시련을 이겨내고 또다시 도약의 계기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자이언츠가 가을야구 희망을 주었으니 내년에는 결승전을 사직에서 할 수 있도록 하자”며 분위기를 돋우었다. 

한편 롯데는 각 계열사의 할인제도를 한데 모은 ‘롯데 패밀리 W카드’를 2015년부터 임직원에 발급해오고 있으며, 18개소의 어린이집을 회사에서 운영하여 직원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는 등 직원 복지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