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데이 맞아 직원 지인 초청 행사 개최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동아제약은 지난 23일 용두동 본사 1층에 위치한 브런치카페 오딘에서 ‘동아 패밀리데이’를 맞아 직원 지인 초청 행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동아 패밀리데이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로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 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임직원이 정시 퇴근 이후 가족과 함께 하는 균형 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패밀리데이에는 야근은 물론 부서 회식도 금지되며, 정시 퇴근을 독려하는 방송을 내보내 직원들이 눈치 보지 않고 퇴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번 직원 지인 초청 행사는 가족과 떨어져 사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직원들을 대상으로 패밀리데이 날 지인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오붓한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동아제약은 이날 행사에 초청된 20여명의 직원과 지인들은 올해 직원들을 위해 새롭게 단장한 브런치카페 오딘에서 전문 요리사가 준비한 요리를 함께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혼자 저녁 식사를 하는 사람은 가족과 함께 저녁식사를 하는 사람보다 우울감을 느낄 확률이 높다라는 소식을 접하고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직원들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고,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뤄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인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속해 있는 동아쏘시오그룹은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매월 1회 임직원들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건강한 일터 만들기’, 임직원과 자녀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피닉스 캠프’ 등이 있다.
관련기사
- SK(주) C&C 'Cloud Z', 1년새 국내 클라우드 시장 안착..."하반기 디지털 전환 속 클라우드 성장 속도 낼 것"
- KT, ‘장애인 스마트팜’ 주제로 캠퍼스 아시아 디자인 워크숍 개최
-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 전격 공개
- LG유플러스-KB국민카드, 인텔리전스 커머스 생태계 구축 나선다
- 신풍제약,다시 이슈...송암사 내세운 지주회사 설립 관련 언론 구설수 오른지 일여년만에 이번에는 '리베이트 혐의'
- 법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1심 TV 생중계 불허..."무죄 추정 원칙 고려"
- CJ제일제당, ‘유산균의 식품 알레르기로 인한 장내 염증개선 효과’ 학계 최초 입증
- 물·냄비 없이도 짬뽕어묵탕 OK! 대림선, 짬뽕어묵탕면 출시
- 롯데장학재단, 소방 장학생에 장학금 3억 원 지원
- LG전자, 美 테네시주 세탁기 생산공장 착공...2억 5천만 달러 투자
- CJ제일제당, 충북 진천 식품통합생산기지 400명 정규직 신규 채용
- KT, 스타필드 고양에 ‘기가지니 체험관’ 오픈
- 동아쏘시오그룹, 밝고 쾌적한 거리 조성을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