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일본 출시를 앞둔 리니지2 레볼루션이 흥행 돌풍 조짐을 보이고 있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 일본 사전등록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4월 28일부터 시작한 사전등록은 2개월 만에 54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1일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일본에서 모바일게임 사전등록 100만 명 돌파는 이례적이다.
넷마블은 3분기 중 레볼루션을 일본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한다. 넷마블은 일본 이용자들을 위해 유명 일본 성우 목소리를 입혔으며, 몬스터 도감은 현지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카드형태로 제작하는 등 콘텐츠 전반에 걸쳐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일본 롯폰기에서 열린 요새전 대회 예선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 대회는 출시 전 레볼루션을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로, 참가자들은 게임 퀄리티에 호평을 보낸 것은 물론, 처음 하는 요새전임에도 불구하고 작전회의까지 하며 레볼루션을 즐겼다는 후문이다.
이어 지난 28일 넷마블은 레볼루션 일본 광고모델로 야자와 에이키치를 발탁하며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야자와 에이키치는 일본 록가수 최초로 무도관에서 콘서트를 연 록의 전설이다. 1972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일본 탑가수 대열에 이름을 올린 인물로, 닛산, 산토리 등 대형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활동해왔다.
레볼루션 해외 진출은 지난 6월 14일 아시아 11개국 이후 두 번째다. 레볼루션은 아시아 출시 8일 만에 대만, 홍콩 등 6개국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에도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서구시장은 4분기, 중국시장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 [게임뷰] 네시삼십삼분, 신작 모바일게임 DC프로젝트 ‘DC언체인드’로 게임명 확정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몬스터 5종 ‘해변의 바캉스 테마’ 형상 변환 추가
- [게임뷰] 넷마블 ‘백발백중’, 8월 11일부터 한중전 열린다
- [게임뷰] 넷마블, ‘모두의마블’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게임뷰]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제3회 공식 토너먼트 경기 개최
- [게임뷰] 넷마블, 일본 피규어 축제 '원더페스티벌' 참가...'세븐나이츠', '테리아사가' 출품
- [게임뷰] 넥슨, ‘다크어벤저 3’ 국내 정식 출시..."모바일 플랫폼에 콘솔급 액션, 몰입감 높은 스토리,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 구현"
- [게임뷰] 넥슨, ‘다크어벤저 3’ 국내 출시 5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넘어
- [게임뷰] 게임빌 ‘워오브크라운’, 100일 기념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신규 콘텐츠 대거 선보여
- [게임뷰] 넷마블, 대작 모바일 MMORPG ‘테라M’ 티저페이지 전격 오픈...연내 출시 예정
- [게임뷰] 엠게임-퍼니글루, ‘열혈강호 온라인’ 모바일게임 사업협력 계약 체결
- [게임뷰] 게임빌, ‘별이되어라!’, 업데이트 실시...신규 초월 타이탄 동료 ‘디오네’·‘페르세스’ 공개
- [게임뷰] 삼성전자, '철권 월드 투어'에 QLED TV∙QLED 게이밍 모니터 공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