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모바일 FPS 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에서 새로운 대전 콘텐츠 ‘공성전’을 업데이트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성전은 성을 두고 공격 팀과 방어 팀이 나뉘어 대결을 펼치는 실시간 4:4 콘텐츠다. 공성전은 이용자들만 참여하는 것이 아닌, 각 팀을 조력하는 NPC(Non-Playerble Character)가 함께 한다. 공격 팀은 차량과 무기로 NPC를 보호하며, 성문을 시간 내 파괴하면 된다. 여러 종류의 NPC는 성문을 파괴하는 역할을 한다.
방어 팀은 위치적으로 유리한 성 위에서 공격 팀을 공격한다. 방어팀에게도 총기가 부착된 탑승물과 NPC들이 존재한다. 특히, 탑승물은 상대 NPC를 공격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으로, 강력한 NPC들을 우선 처치하는 게 좋다.
플레이 패턴에 변화를 가져올 특성 시스템도 추가된다. 특성 시스템은 총기의 속성을 추가하는 시스템으로 플레이로 획득한 포인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특성은 레벨업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 플레이 성향에 맞춰 총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미가 있다.
넷마블 차정현 사업본부장은 “여름을 맞아 이용자들의 즐길 거리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조만간 한국과 중국 이용자가 실력을 대결하는 국제전 콘텐츠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백발백중은 PC 온라인 FPS 게임 수준의 타격감과 박진감을 높은 완성도로 구현했으며, 쉬운 조작 시스템으로 남녀노소가 부담 없이 FPS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 [게임뷰] 게임빌, ‘워오브크라운’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강림 던전 3종 오픈으로 콘텐츠 대폭 확대
- [게임뷰] 게임빌, ‘던전링크’ 글로벌 업데이트...'에피소드4: 에스 시더' 공개
- [게임뷰] 넷마블,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 대진표 및 중계진 공개
- [게임뷰] 2017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대표팀 평가전 발표
- [게임뷰] 게임빌 ‘별이되어라!’, ‘강철의 거인’ 업데이트 실시...‘아크엔젤 시스템’ 최초 등장
- [게임뷰] 웹젠, ‘뮤(MU)’기반 IP제휴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 등 2개 게임 차이나조이에 출품
- [게임뷰] 엔씨소프트 "NC COMIX, 코믹스 서울 참가"
- [게임뷰] 액토즈소프트 "e스포츠 투자는 장기적인 성장동력 마련차원...참여 희망 업체 있으면 같이 키우겠다"
- [게임뷰] 넥스트플로어, 신임 대표이사에 황은선 경영지원실장 선임
- [게임뷰] 위메이드 "PC 온라인 게임 '이카루스' 러시아 정식 서비스 시작"
- [게임뷰] 엔씨소프트 "리니지, 2017 LFC 대회 예선전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