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스비전e DB>

[뉴스비전e 정윤수 기자] "시장의 기회는 달리보면 기회", "1등 위대한 기업으로서의 여정 본격화"

황창규 KT 회장이 20일 KT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발송한 CEO레터를 통해 이 같이 임직원을 독려했다.

그는 "B2B 사업의 성장도 눈부시다."라고 평가하며, " KT의 미래 핵심 사업이 빠르게 성장, 그 경쟁력이 기존 통신사업의 경쟁력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라며 자사의 경쟁우위에 대한 자신감을 임직원들에게 전했다. 

황 회장은 이날 임직원에게 보낸 '하반기 새로운 도전을 위해'라는 제목의 'CEO 레터'에서 이같이 말하며 "철저한 준비와 내부의 혁신,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를 천금 같은 기회로 만든다면 우리가 그리는 KT의 미래 모습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우리의 주력사업을 둘러싼 변화가 예측되고, 이에 대한 우려와 걱정을 잘 알고 있다"며, "하지만 우리에게는 변화에 대응할 준비와 능력이 갖춰져 있다"고 평가했다. 

황회장은 "얼마 전 융합기술원에서 열린 R&D 로드쇼는 올해 더 특별했는데 몇 년 전만 해도 상상하지 못했던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같은 영역에서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훌륭한 기술을 볼 수 있었다"며, "기가지니와 배터리 절감기술이 보여준 것처럼 사람을 위한 혁신기술이 KT만의 든든한 차별화 무기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KT는 글로벌 1등 기업으로의 여정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무선 사업은 6개월째 순증 가입자 점유율 1위를 지속하고 있고, 유선에서도 확고한 기가 인터넷 리더십과 고ARPU(가입자당평균매출) 제품 판매를 확대하며 우위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