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열풍, MZ세대 일상 관통

말차가 항산화 효과, 면역력 강화 등 건강 기능성 덕분에 일반인은 물론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말차의 고유한 맛과 향은 기존 커피 음료와 차별화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말차는 그 자체의 선명한 녹색과 시각적 매력으로 디지털 콘텐츠에 최적화된 아이템이다.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에서 '말차 스필(matcha spill)'과 같은 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말차는 단순한 음료를 넘어 자기 스타일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까지 그 영역을 넖히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슈크림 말차 라떼'를 출시하여 큰 인기를 얻었으며, 투썸플레이스도 '아이스 말차', '말차 크림 라떼', '스트로베리 말차 라떼' 등 다양한 말차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남양유업의 '말차에몽' RTD 제품도 SNS 기대감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완판 기록을 세웠다.
녹차의 고장 전남 보성군에서는 '말차코어' 트렌드를 이끌며, 현지 카페들이 말차 라떼, 소프트아이스크림, 흑당 버블 등 특화 메뉴로 MZ세대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다
이러한 지역 기반의 말차 문화는 MZ세대의 여행과 소비 패턴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단순한 음료를 넘어,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MZ세대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제 MZ세대는 단순히 맛을 즐기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경험'과 '味感'을 소비하는 세대로 변화하고 있다. <김창권 大記者>
관련기사
김창권 대기자
ckckck1225@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