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15억 원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소풍벤처스 추천으로 선정

10월 16일 배터리 진단 및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전 사내벤처 출신 스타트업 에이티비랩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회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민간이 초기 투자하고 정부가 후속으로 연계 지원하는 구조다.
딥테크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3년간 15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에이티비랩은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의 추천을 통해 이번 딥테크 팁스에 선정됐다.
‘에이티비랩’은 전기자동차(EV) 및 에너지저장장치(ESS)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진단, 수명예측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화재사고에 따른 사회적 관심과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배터리 실시간 진단 등에 적용 가능하다는 가능성에 주목받고 있다.
에이티비랩 최진혁 대표는 “딥테크 팁스 선정을 계기로 한전 ESS 설비에 시범 적용된 기술을 민간 ESS 그리고 EV까지 확장하여 시장을 확대하고 기존 보유기술에 AI 기술을 접목하여 기술 고도화에도 힘쓸 것.”이라며 “에이티비랩은 배터리 진단기술을 바탕으로 화재사고 및 전기차 캐즘 등 어려움에 직면한 이차전지 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제타플랜, M&A 우수 자문기관 공로상 수
- 외환 플랫폼 ‘스위치원’, 프리A 투자로 17억 원 유치
- 소상공인 매출거래 ‘데일리페이’, 팁스 선정
- K-스타트업, 원팀 협의체를 통해 실리콘밸리 글로벌 VC와 만나다.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스타트업 ‘꾼미디어’에 프리A시리즈 투자
- KB유니콘클럽, 3기 10개사 선정 완료
- 티라움, 건설사 서한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KB금융지주, 23개 스타트업 모집해 ‘KB스타터스’ 선정
- 블록체인 기반 환테크 플랫폼 ‘스위치원’, 중기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 최종 선정
- 아모레퍼시픽의 '아름다운 실적'
- 국내 최고 창업경연 '대한민국 창업리그' 우수 40팀 선정
- 카카오-중기청, 중소상공인 유통 상생협력 지원협력키
-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중견기업 도약할 100개사 모집 ‘도약 프로그램 공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