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인생을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피력합니다.
대한민국 청년 여러분!
지금 세상은 무척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우리 대한민국의 진취적 사고를 가진 청년들이 어떤 생각을 갖고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오늘 여러분께 한 말씀 올리고자 합니다.
배는, 자동차는, 비행기는 항구에 정박해 두고, 주차장에 세워 두고, 비행장에 계류시켜 두었을 때가 가장 안전하다고 합니다.
사고의 위험이 없는 까닭입니다.
그렇지만 그것이 배를, 자동차를, 비행기를 만든 원래의 목적입니까?
만약 배를 만들어서 항구에 정박시켜만 두고, 자동차를 사서 주차장에 세워 두고, 비행기를 공항의 계류장에 계류시켜 두기만 한다면 그 세워둔 배나 자동차, 비행기는 오히려 다른 배나 자동차, 비행기들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거추장스러운 장애물이 될 뿐인 것입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도 아무 일을 하지않고 집에서 빈둥거리고만 있다면 절대로 사고를 치거나 사업으로 실패를 할 수가 없을 터이지요.
실패라는 것은 사업이든 무슨 일이든 저질렀을 때에만 나타날 수 있는 결과물 입니다.
10여 년 전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를 꺾어 세계적인 스타로 등극한 양용은 선수의 스토리를 여러분은 잘 아실 것입니다.
양용은이가 첫 도전에서 타이거 우즈를 꺾었습니까?
양용은이가 나면서 부터 챔피언이었습니까?
양용은 선수는 꾸준히 노력했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난을 겪으면서도 좌절하지 않고 자신이 세운 목표를 향해 꿋꿋히 나아감으로써 결국 그 뜻을 이룰 수 있었던 것... 여러분들께서 더 잘 아시지 않습니까?
실패가 두려워 도전을 하지 않는 삶... 그런 삶을 꿈꾸는 인생은 항구에 정박해 있기만 하는 배나 주차장에 세워 두고만 있는 자동차처럼 아무런 쓸모가 없거나 인생 그 자체가 실패한 것이라고 단정할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청년 여러분!
아니 자랑스런 대한의 청년 여러분!
세상은 우리 대한의 청년들 처럼 긍정적이며 진취적인 기상을 가진, 세상을 향해 도전하려는 젊은이들을 위해 그 문이 활짝 열려 있습니다.
도전하십시오.
도전하려는 용기가 있는 자, 이미 이 세상은 그대의 무대입니다.
배대열 칼럼니스트 BDYTYY@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