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저탄소 도시 운영 계획

태국은 시멘트 산업 수도 사라부리를 최초의 저탄소 도시로 바꿀 계획이다.
태국은 2065년까지 순 제로 배출 목표(순 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다. 주목할 만한 계획 중 하나는 시멘트 산업 수도 사라부리를 태국 최초의 모델 저탄소 도시로 바꾸기 위한 공공-민간 파트너십인 "사라부리 샌드박스" 프로젝트이다.
사라부리는 태국 중부에 있으며, 많은 중공업 공장, 특히 시멘트가 있다. 태국 전체 시멘트 생산량의 80% 이상이 이 지방에서 생산된다. 그러므로, 사라부리는 환경 오염 문제와 관련이 있다. 지방 온실가스 감축 지침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에 사라부리는 2,793만 톤의 CO2를 배출했으며, 그 중 산업 공정은 68.3% 이상을 차지했다. 에너지 산업은 16.9%의 비율로 2위를 차지했다.
이 프로젝트는 이 나라의 기후 변화 대응(NDC)에 대한 국가의 자발적인 기여 로드맵에 설명된 주요 영역에 따라 시범 약속을 이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예를 들어, 저탄소 재료 사용, 탄소 포집 및 저장 기술 적용, 에너지 전환, 녹색 농업. 결과적으로, Net Zero 목표에 따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한다.
사라부리의 선택에 대해 말하면서, 이니셔티브를 홍보하는 기업 중 하나인 SCG의 부사장인 Thammasak Sethaudom 씨는 이 지방이 태국의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입증할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사실, 사라부리는 중공업, 농업, 생태 관광을 포함한 다양한 경제 활동을 하고 있다.
"사라부리는, 변화가 성공한다면, 다른 지방들이 따라오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국가 고등 교육 고등 교육 혁신, 과학, 연구, 정책 위원회 사무실의 의장인 Kitipong Promwong 씨는 몇 가지 노력이 시행되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2024년부터 사라부리의 건설 작업은 저탄소 시멘트를 사용해야 한다(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새로운 건축 자재 - 기존 시멘트는 현재 전 세계 CO2 배출량의 약 8%를 차지한다). 이 지역의 시멘트 기업들도 친환경 제품을 적극적으로 수출할 것이다.
농업을 통해, 사람들은 물 소비, 비용 및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쌀 재배에서 건조 관개 기술을 번갈아 가며 안내된다. 더 이상 경작할 수 없는 지역에서, 사라부리 농부들은 코끼리 풀을 키울 것이다. 이것은 목재 펠릿 생산을 위한 원료로 사용되는 작물이다. 또한, 지방 전역의 38개의 지역 사회 숲은 온실 가스의 흡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설립되어 생태 관광을 위한 전제를 만든다.
Kitipong Promwong은 "이러한 활동은 탄소 배출을 줄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계를 보장하는 데 기여한다"고 말했다.
Saraburi 지방 산업 연맹의 회장인 Charoenchai Chaliewkriengkrai는 전력망 현대화를 통해 청정 전기 무역을 자유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공공 및 민간 부문은 더 편리한 전송에 접근하기 위해 동일한 전력망을 이용해야 한다고 그는 말했다. 또한, 기업들이 더 많은 에너지원으로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배터리 저장 기술을 개발하도록 장려하는 정책이 필요하다.
이 나라의 비즈니스 커뮤니티가 제기한 또 다른 중요한 방향은 순환 경제로의 전환이다. 포장, 자동차, 건설을 포함한 태국의 세 가지 주요 산업은 이 길을 시작하기로 약속했다.
그 계획은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의해 태국 총리 스레타 타비신에게 제출되었다. "이것은 많은 도전이 있는 주요 산업 도시이기 때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략적 해결책과 자본을 통해 학제 간 협력을 촉진해야 합니다."라고 Srettha Thavisin 씨는 언급했다. 그는 사라부리 샌드박스의 성공을 위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왜냐하면 이것은 미래에 다른 도시와 산업에 빛나는 본보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2065년까지 넷 제로의 목표를 향해, 태국 정부는 또한 폐기물 관리 정책의 이행을 우선시하고 녹색 공공 조달을 지원할 계획이다. 재생 가능 에너지로, 태국은 사용을 최적화하고, 착취와 무역의 기회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오리엔테이션은 미래에 외국인 투자자와 기업을 유치할 것을 약속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