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교육분야 질의응답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10월 6일 오후, 호치민시 교육훈련부는 처음으로 호치민 교육훈련부 지도자들과 교육훈련 분야에 투자하는 기업 간 대화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질의응답하고 메모하며, 단위별 어려움을 인식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 자리였다.

 

대화에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Duong Anh Duc, Thu Duc시 인민위원회 지도자, 21개 구 및 시 내 부서, 지부 및 지부 대표가 참석했다.

 

회의를 시작하며 호치민시 교육훈련부 Nguyen Van Hieu 국장은 대화에 교육훈련 분야에서 운영되는 108개 기업이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사립 학교, 외국어 센터, 정보 기술, 생활 기술 교육, 해외 유학 컨설팅 및 해당 지역의 기타 서비스 기관을 포함하여 1,000개 이상의 비공립 운영 기관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비공립 학교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사람들이 공부할 장소를 찾는 압력을 공유하는 데 기여합니다. 그 중 가장 높은 비율은 유치원 수준이 50% 이상이며, 고등학교 수준이 20% 이상입니다. 비공립 기관에서 공부하는 학생들 또한 이 기관은 베트남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학교, 외국 프로그램을 통합하는 베트남 프로그램, 외국 요소가 있는 학교, 외국 프로그램을 가르치는 등 다양한 부문을 통해 도시 사람들의 다양한 학습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라고 호치민시 교육훈련부 국장이 말했다.

 

그러나 비공립 교육 기관 관리부(호치민시 교육 훈련부) 책임자인 Ta Thi Minh Thu 여사에 따르면, 오늘날 기업들은 설립을 위한 법적 문서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여전히 많은 우려를 갖고 있다며, 교육 활동 허용, 운영 위치 변경; 대출 출처, 세금 정책, 교육 투자를 위한 토지 자금에 대해서 언급했다.

 

Viet My Education Group(Binh Chanh 지역) 이사회 의장인 Nguyen Ba Linh 씨는 현재 3,000명 이상의 학생 규모로 교육 및 훈련 분야에서 거의 10년 동안 운영되어 온 단위라고 말했다. 

 

"우리가 직면한 어려움 중 하나는 토지 자금 문제입니다. 시설 확장이 필요할 때 부지 정리를 위한 투자 비용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토지 정리 및 자본 대출에 대한 사업 지원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Nam My 유치원 (Binh Chanh 지역)의 투자자이자 직접 운영자인 Ngo Ngoc Luyen에 따르면, 코로나19 전염병의 영향으로 많은 공무원과 교사가 살아남지 못해 직장을 그만뒀다고 밝혔다.

 

특히 사립 유치원 시설은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유연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그 중 학교 오너들이 겪는 어려움은 사회보험료 납부와 납세의무 이행 정책이다. 단위 대표자들은 시가 학교와 어려움을 공유할 수 있는 보다 우대적인 세금 정책을 갖기를 희망하고 있다.

 

같은 의견을 공유하면서, Go Vap 지구와 Thu Duc시에 있는 4개 사립학교의 투자 단위인 Thien An Phuc Company Limited의 이사인 Dao Thi Tin은 실제로 코로나19 전염병 이후 여러 차례 교사 수 학교에 다니는 학생 수보다 교직원 수가 더 많다고 말했다.

 

"저희는 교사들의 수입을 보장하고 사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해 계속 운영해야 합니다. 그러나 협상이 극도로 어렵고 이제 해당 부서는 부채 사회 보험금으로 인해 벌금 결정을 받아야 합니다."라고 Dao Thi 씨는 말했다. 

 

위의 우려에 대응하여 재무기획부(호치민시 교육훈련부) 부국장 Mai Phuong Lien은 현재 호치민시가 이자율을 포함한 투자 부양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고 알리며 일정기간 지원 최대 대출기간은 7년이라고 말했다.

 

특히, 지원단위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대출자본비율이 기본투자자본의 70% 이하, 즉 투자자가 상대자본금의 30%를 보유하고 있다는 뜻이다. 시 예산은 모든 대출 이자를 지원하지만 부지 정리 비용에는 지원 정책이 적용되지 않는다.

 

학교 소유주를 위한 사회보험 정책과 관련하여 호치민시 사회보험 부국장 Nguyen Quoc Thanh 씨는 현재 교육 시설 소유주는 사회보험료 납부 의무가 없다고 말했다.

 

현재 사회보험법 초안에 이 주제가 사회보험 정책이 적용되는 주제에 추가되었습니다. 가까운 장래에 사회보험법이 통과되면 교육 및 훈련 분야의 사업주, 학교 소유주가 사회보험 지급 제도를 적용할 수 있게 된다.

 

호치민시 사회보험 관계자는 "새 법이 통과될 때까지 시설 소유자는 자발적 사회보험이나 가구 건강보험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에서 기업들은 토지이용변경등록 서류와 관련하여 많은 어려움을 공유했다. 외국인 교사에게 취업 허가를 부여한다. 개인 교습 및 학습 분야에서 비공공기관 교원자격 향상 지원하는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이러한 사항에 대해 호치민시 교육훈련부 Nguyen Van Hieu 국장은 투자자들에게 자신이 운영하는 분야와 관련된 법률 문서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을 요청했다.

 

"앞으로 비공립 교육기관 관리부는 교육 시설의 관리 및 운영에 있어 단위를 지원할 수 있도록 단위와 정기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법률 문서 및 부처의 새로운 정책을 업데이트할 것입니다."라고 호치민시 교육훈련부의 국장이 말했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측에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회장 Duong Anh Duc은 호치민시 교육훈련부에 정보를 받고 기업에 정기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더 많은 채널을 개설할 것을 요청했다. 호치민시 전자정보포털 호치민시 교육훈련부에 정보를 공개했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의 논평에 따르면 부회장은 “부처가 질의응답의 자세로 의견을 듣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공유하고 지도함으로써 국민의 다양한 학습 요구를 충족시키는 대국민 외부 교육 시스템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동시에 Duong Anh Duc 동지는 도시 지도자들이 일부 부적절한 규정을 보완하고 개정하도록 계속해서 상급 당국에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시에, 시내 부서 및 지점의 업무 정신을 철저히 파악하여 기업에 최대한의 지원을 제공하고 문서 및 절차 처리에 경직되지 않도록 한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