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여행도 스마트하게
껀터에선 어플 하나로 편리하게 여행한다
모두를 위한 스마트관광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스마트 관광은 디지털 시대의 주요한 과제인 관광 개발의 필수 트렌드로 지금 껀터의 지속가능한 관광 개발을 지향하고 있다.

디지털화는 가장 시급한 요건 중 하나로 지역 생활,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를 발전시키는 데 필수적인 추세이다. 따라서 껀터시는 정보기술산업발전에서 전국을 선도하는 시와 국가기관 운영에서 정보기술 적용을 선도하는 10개 도에 목표를 설정했다.

특히 관광 산업의 경우 껀터시의 스마트 관광 포털 및 스마트 관광 애플리케이션이 모바일 디바이스에 배포되어 운영 관리, 관광, 사람, 방문객 및 기업을 연결하는 역할을 효과적으로 촉진하는 데 점차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하루 평균 7,000회 이상의 방문으로 800만 명 이상의 방문자와 상호 작용을 유치하는 데 기여했다.

껀터시 문화체육관광부는 인구전환계획을 수립해 2030년까지 지향된 2025년까지 관광정보기술 적용을 강화했다. 산업 전반의 인구변혁을 파악하고 촉진하며, 운영 효율성을 향상하고, 성장 촉진, 도시관광 경쟁력 향상에 맞춰 지능형 관광 생태계를 개발한다.

관광산업은 스마트 관광 시스템, 플랫폼과 같은 관광 활동에서 많은 인구 전환 모델을 구축하고 시범 운영하기 위해 VNPT 껀터, 비엣텔 껀터, 모비폰 칸토, 메콩엑스포 디지털 미디어와 협력했다.

구체적으로 VNPT는 도시관광산업과 제휴해 도시여행 포털, 전화기기 스마트여행 애플리케이션, 여행 디지털 지도, 통합시스템 관광객 여행 피드백 분석, 관광산업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축, 도시여행 포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통합 채팅박스 시스템 구축 등 6가지 주요 콘텐츠를 중심으로 스마트여행 시스템 시범 구축에 나섰다.

현재 스마트 여행 모바일 포털과 애플리케이션은 3D 가상 여행 지도, VR360 기술을 이용한 껀터 여행지 소개, 360 카메라 등 많은 새로운 현대적 기능을 통합했다.

2030을 지향하는 2025년까지의 껀터시의 전환 계획에서는 관광 산업의 전환 횟수를 가장 중요하고 우선순위가 있는 콘텐츠 중 하나로 결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집중해야 할 부분은 디지털 환경에서 스마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객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바꾸기 위한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개발, 구현, 다양한 정보, 서비스, 방문객을 위한 유틸리티를 통합한 지능형 여행 카드 시스템 구축, 디지털 지도를 이용하여 테이블의 모든 목적지, 관광 상품, 문화 행사, 오락 등을 디지털화하는 것, 음성 변환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기기에 여행 이론을 적용하는 것 등이다.

베트남어 뿐만아니라 다른 언어들도 지원한다; 가상현실 기술 애플리케이션, 증강현실 및 경험, 편의성의 최고의 서비스를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른 새로운 기술들, 목적지들의 매력을 증가시킨다.

기업과 협업해 개발하기 위해 디지털 여행 애플리케이션을 '올인원' 방향으로 배치한다. 이는 여행 중 예약/관광, 예매/버스/항공기 티켓, 기타 관광 서비스등 관광객들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여행 피드백의 수신 및 처리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에 동시, 통합, 연결, 지역 온라인 결제 플랫폼 통합, 연결, 관광지의 현금 없는 결제 서비스를 촉진한다.

관광특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예비시설, 가이드, 여행 및 교통사업, 지역, 관광지, 관광객 서빙 기준에 맞는 시설 등)을 완료한다. 현재 도시관광산업은 디지털 전환, 관광진흥 촉진 형태의 단계별 혁신, 전통적인 목적지 관리 등을 디지털 기술 활용 형태로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적용은 지역 관광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중요한 과제이다. 껀터 관광은 올바른 기술 방법을 선택하고, 효과적인 디지털 전환을 했으며, 실질적인 결과를 전달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전략을 가지고 지역 관광 발전에 봉사한다.

안민지 베트남 기자 anmin@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