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의 비대면 판로 위한 컨설팅과 지원

재단법인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재단법인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대구광역시가 전통시장의 ‘비대면 판매 활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비대면 판로 확대에 적합한 전통시장 내 상점을 대상으로 맞춤식 상품‧포장 패키지 개발, 온라인 스토어 구축, 라이버커머스 방송, 홍보전략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하고 전문적인 컨설팅과 지원을 제공해 비대면 판매시장 진출을 돕는다.

선정된 상점은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관의 심층 분석과 진단 등 다양한 밀착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스타 상품으로 선정될 경우에는 에스케이브로드밴드 '이원일의 밀키트 대전'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에 홍보할 기회도 주어진다.

공모 일정은 오는 25일까지 (재)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이메일(daegumarket2022@naver.com) 또는 팩스(0504-253-6083)로 신청한 상점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31일 최종 10개의 온라인 진출 유망 상점을 선정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홈페이지(http://dtmsa.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광역시 경제국 정의관 국장은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전통시장 비대면 활로 지원사업을 통해 최근 급성장한 간편식 소비시장에 우리 전통시장 참여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매출 향상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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