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내 선도기업들의 성과보고
장학사업 등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해

2021 글로벌선도기업 대구경북지회 성과보고회 / 사진=최규현 기자
2021 글로벌선도기업 대구경북지회 성과보고회 / 사진=최규현 기자

지난 1228‘2021 글로벌선도기업 성과보고회가 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열렸다.

성과보고회는 2021년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산업단지 내 강소기업인 글로벌 선도기업의 활동을 돌아보고 선도기업 임직원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장학사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글로벌선도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이하 선도기업협회 대경지회’) 진덕수 대경지회장(대홍코스텍), 이창은 대경지회부회장(영일엔지니어링), 한국산업단지공단 심대현 대구지역본부장, 이규하 경북지역본부장을 비롯해 수상자, 장학생 등 관련자들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확산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을 우려해 행사는 방역정책을 준수하여 진행됐으며, 출입명부 작성 및 출입자 온도 확인, 백신접종 여부를 확인을 거쳐야 입장이 허용됐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진덕수 대구경북지회장의 산업단지공단 비상임이사 선임, 산업단지공 맞춤형 프로그램인 컨설팅 활동 및 우수기업연구소육성사업(ATC+) 선정’, ‘동반성장협력대출 지원’, ‘IP-SCHOOL’, ‘산업혁신운동’, ‘판로개척지원등의 성과에 대해서 발표했다.

2022년도에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개발 확대를 목표로 ‘ESG 지원사업’, ‘정부사업 연계강화’, ‘해외기술교류단’, ‘네트워크 활성화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사업 등에 대해서 안내했다.

선도기업협회 진덕수 대경지회장은 한 해 성과를 정리하고 보니 좀 더 회원사들에게 해주지 못했던 점들, 아쉬운 점들이 나오고 있다. 내년에는 회원사들을 더 독려해 지역 상생과 역량 강화를 이룰 수 있도록 더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 심대현 본부장은 현재 글로벌 산업 트렌드가 ESG로 넘어가고 있다. 우리 지역 기업들, 산업단지 내 기업들도 ESG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데, 협회 회원사들이 내년에 지원하는 사업을 통해 이를 잘 준비할 수 있어야 하겠다.”며 조언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 이규하 본부장은 지역 산업의 기반이 제조업인데 현재 정부 정책도 소부장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긴 하지만. 이를 잘 이겨내서 지방 제조기업들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진승 기자 jschoi@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