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9 14:08 (월)
류진 풍산그룹 회장, '이웃사랑 행복나눔' 1억원 기부
상태바
류진 풍산그룹 회장, '이웃사랑 행복나눔' 1억원 기부
  • 김소진 기자
  • 승인 2021.03.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산그룹 류진 회장이 18일 경북도청에서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 1억원을 기탁하고 있다.[사진=뉴시스제공]
풍산그룹 류진 회장이 18일 경북도청에서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 1억원을 기탁하고 있다.[사진=뉴시스제공]

 

류진 회장(풍산그룹)이 18일 경북도청에서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으로 1억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경상북도가 경북형 민생살리기 대책의 하나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자율 기부 운동이다.

경북의 '희생정신'을 문화로 발전시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전개하고 있다.

풍산그룹은 1968년에 창립되어 서울에 본사를 두고 국내 4개 사업장(울산, 경주 안강, 부산 공장, 대전 연구소)과 해외 12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비철금속과 첨단 탄약을 생산하는 방산기업이다.

류진  회장은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를 살리고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했다"며 "고향을 사랑하는 출향 기업인으로서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과 고향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풍산그룹 류진 회장은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과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미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 이사를 맡아 국내외 정재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풍산그룹은 평소에도 지역에서 많은 투자와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사회를 돕는데 앞장서온 기업이다. 어려운 시기에 큰 금액을 흔쾌히 지역사회에 내주셔서 도민들을 대신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은 지난 1월 27일 이철우 도지사의 급여 1000만원 기부를 시작으로 시장·군수, 공무원, 기관·단체와 기업들이 릴레이 기부로 이어져 현재 11억여원이 모금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