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10월 1일(화)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플래그십 SUV, 신형 XC90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 시판에 나섰다.

XC90은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디자인과 인간중심 철학을 반영한 감성품질, 안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첨단 안전기술을 집대성한 볼보의 핵심 차종이다.

지난 2015년 국내 출시 이후 부분 변경된 신형 모델은 새로운 아이언마크 및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과 전후면 크롬 마감 처리 등을 반영해 더욱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도록 설계됐다.

국내에는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이 반영된 D5 디젤엔진과 T6 가솔린 엔진, T8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엔진과 8단 변속기 조합으로 출시된다. 특히 7인승 모델을 기본으로 동급 모델에서 유일하게 4인승 옵션을 제공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최적화된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가격은 트림에 따라 8,030만원부터 1억 3,780만원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책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