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신승한 기자] 국내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업 벤처와 중소기업 육성, 지역 특화 사업 기반의 창업과 신산업 창출 등을 지원하는 창조경제혁신센터. 

박근혜 정부의 역점사업 중 하나였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첨단 기술을 각 산업 분야에 융합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를 성장시키겠다는 야심찬 계획 아래 전국 17개 시,도에 세워졌다.

각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센터별로 전담 대기업을 두고 대기업과 벤처 및 중소기업을 연결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했다.

하지만 박근혜 정권 하에서도 이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실효성에 대해 논란이 많았다. 

그 실체가 모호하다는 혹독한 평가와 함께 정경유착의 또 다른 산물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었다.

아니나 다를까. 

대선이 끝나자 마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창조경제라는 단어 자체를 지우고 있다.

애초부터 법적 근거조차 약했던 창조경제혁신센터는 펀드 조성 과정에 '대기업 강제 참여 의혹'까지 제기되면서 대부분 문을 닫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대로 폐기수순에 접어든다면 그동안 국가가 투입한 혈세 예산은 어떻게 되나?

아울러 전국에 있는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수백여명의 직원은 어디로 가야 하나?

물론 잘못된 것은 바로 잡는 것이 맞다.

하지만 수년간의 노력과 돈, 직원들이 땀은 헛되이 무시해버리면 안된다.

새정부가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잘못된 부분을 과감히 개선해 우리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현명한 방안을 찾아주길 기대해 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