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베니마루 슈퍼미션’ 및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베니마루를 얻을 수 있는 이번 ‘베니마루 슈퍼미션’은 이용자가 매일 다양하게 제공되는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99 니카이도 베니마루를 비롯한 스페셜 카드와 최대 루비 1,000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금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7월 경품 초대장 이벤트는 이용자가 일일 미션을 클리어하면 골드, AP(행동력) 뿐 아니라 전체 완료 시 경품 초대장을 획득할 수 있다. 경품 초대장을 개봉한 이용자에게는 루비 100개를 즉시 지급하며, 네오지오 미니,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에픽 퀘스트 핫타임 이벤트는 에픽 퀘스트를 통해 제공되는 ‘에피소드 0’을 플레이 시 기존보다 버프 아이템을 3배로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버프 아이템은 에픽 퀘스트를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한편 지난 8일부터 게임을 통해 진행된 온∙오프라인 대회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시즌 1’은 오는 20일과 21일 각각 개인전, 단체전 순으로 오프라인 본선(결승)을 진행한다.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LG V50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인기 캐릭터 코스프레 및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다수 진행된다.
넷마블은 현장 관람객이 파이터를 소환해 ★5 파이터가 나올 경우 인기 캐릭터 ‘마이’ 피규어를 비롯해 넷마블 프렌즈 인형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고, 현장에서 진행되는 타임어택 챌린지에 도전해 상위 랭킹을 기록하는 관람객에게는 네오지오 미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이날 대회 관람객에게는 루비 1,000개,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는 생방송 시청자에게는 골드, AP(행동력)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넥슨, ‘FIFA 온라인 4’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18일부터 8월 28일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이벤트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스카우터’를 지급한다. 획득한 ‘스카우터’는 1명 또는 3명, 6명을 사용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어떤 보상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MC ICON 포함] 스페셜 선수팩(OVR 90+)’, ‘MCFC ICON 포함 Top Price 300’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누적된 포인트로 ‘LIVE’, ‘TT’, ‘GR’, ‘TC’ 등 클래스와 기준가 선수 범위, 강화 단계를 직접 조합해 교환하는 ‘DIY 시즌3’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PC방 접속 시 30분마다 ‘일반 열쇠’와 ‘스페셜 열쇠’ 중 하나를 지급하는 ‘PC방 프리미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급받은 ‘열쇠’의 개수에 따라 ‘열쇠 상자(1, 3, 6, 10개 총 4종)’로 교환할 수 있으며, ‘TC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 ‘TT 50명 지명 선수팩(3강)’, ‘BP카드(1천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FIFA 온라인 4 M’에 접속하면 주간단위 홀수 누적 접속일마다 ‘TC, GR, TT Top Price 500’, ‘BP카드(100만 BP)’, ‘[19.07] 모바일 접속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한 달간 10일 단위로 누적 접속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추가로 사전등록을 완료한 상태에서 진행 중인 여름방학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영입권’을 지급하고, 모은 ‘영입권’ 개수에 따라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의 ‘랜덤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랜덤 상자’에서는 ‘TC 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 ‘[MC ICON 포함] 스페셜 선수팩(OVR 93+)’, ‘BP카드(2천5백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복귀’ 구단주와 7월 18일 이후 처음 구단을 생성한 ‘신규’ 구단주를 위해 ‘TC, GR, TT Top Price 100’과 ‘BP카드(1천만 BP)’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하는 ‘첫 접속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한 ‘14일 플랜 미션 캘린더’의 4일차 미션까지 완료한 구단주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넥슨캐시 1만원을 지급하며, 그 외에도 1일차부터 14일차까지 완수한 미션에 따라 ‘[19.07] 신규/복귀 정착지원 상자’, ‘BP카드(500만 BP)’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 컴투스 ‘컴프매 LIVE 2019’와 함께 즐기는 KBO 올스타전!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이하 ‘컴프매 LIVE 2019’)에서 KBO 올스타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다가오는 KBO 올스타전을 맞아 ‘컴프매 LIVE 2019’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및 응원 영상을 준비했다.
먼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올스타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실시하고, ’위시 몬스터 선수’를 포함해 다채로운 아이템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특히 컴프매 최고 아이템으로 꼽히는 ‘위시 몬스터 선수’는 유저가 원하는 연도 및 구단의 선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특별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그 밖에도 ‘올스타전 카운트 다운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팀 선택 몬스터 선수’ 등 매일 각기 다른 보상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컴프매 LIVE 2019’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컴프매 걸스’의 올스타전 축하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컴프매 공식 모델인 KBO 인기 치어리더 안지현, 이나경, 이주희가 활기찬 모습으로 등장해 올스타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컴프매 LIVE 2019’ 유저들에게도 특별 인사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컴프매 LIVE 2019’은 KBO를 기반으로한 국내 대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실제 경기 및 선수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단 운영의 사실적 재미를 높여 많은 유저들로부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번 ‘컴프매 LIVE 2019’의 올스타전 기념 이벤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