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일본의 4개 섬 중 하나인 시코쿠에 소재한 다카마츠가 동계 일본 골프여행의 새로운 목적지로 알려지고 있다.

◆ 다마카츠는

다카마츠는 일본 시코쿠 지역 내 카가와현에 위치한 항구도시로 우리나라에서는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에어서울 단독운항 지역으로 인천에서 직항 갈 수 있다. 

기후는 온난하고 강수량이 적으며 겨울 최저 기온 5도, 낮 최고기온 15도, 연 강수량은 1,000mm내외로서 태풍의 피해가 적은 곳이다. 겨울은 온난하며 일조시간도 좋아 골프에 최적인 장소다.

일본 열도를 구성하는 4개의 섬 중 가장 작은 섬인 시코쿠에 속해 있는 가가와현은 섬 전체가 ‘예술의 섬’으로 불릴 정도로 일본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손꼽힌다. 가가와현에 속한 다카마츠는 일본 관광지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장관이 펼쳐지는 곳이다.

◆ 다카마츠의 대표 관광지

다카마츠 인기 관광 테마로는 ▲다카마츠 심볼타워 ▲나오시마섬 ▲리쓰린 공원 ▲야시마 전망대 ▲사누키 우동 등이 있다.

가가와현의 거의 중앙에 위치한 다카마츠의 랜드마크인 심볼타워는 바다와 육로교통 터미널, 공원, 박물관 등의 문화시설과 국제회의장, 명인들의 레스토랑 등이 밀집해 있다. 시가지가 한눈에 보이는 타워동 30층에는 세토나이카이의 경치와 야경을 멀리까지 바라 볼 수 있다.

현대 아트의 성지로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나오시마는 시코쿠의 ‘세토내해(瀬戸内海)’에 있는 작은 섬이다. 나오시마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빼어난 예술 작품은 영국 여행잡지 ‘Conde nast Traveller’에서 선정한 ‘꼭 가봐야 할 세계의 7대 명소’에 소개되기도 했다. 인구가 4,000명이 채 안 되는 작은 섬임에도 불구하고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지중미술관(지추미술관)’,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인 ‘호박’ 등 다양한 모던아트 작품들은 방문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리쓰린 공원은 나오시마 섬처럼 아름다움이 숨쉬는 공간이다. 옛 영주가 살던 곳으로 미슐랭 재팬 그린가이드가 별 3개를 부여한 대표적인 명소로 시코쿠를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장소 중 하나다. 특히 리쓰린 공원에서 나룻배를 타고 공원을 둘러보는 절경은 가족들과 연인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는 코스다.

야시마 전망대는 돌출된 절벽에 사자처럼 바다를 향해 포효하고 있는 것 같은 바위가 있다. 이곳을 ‘사자의 영암’이라고 하며 맑은 날의 경우 다카마츠 시내 오색대와 오기, 메기의 섬 등이 보이는 곳이다.

가가와현의 대표 명사 '사누키 우동'은 예로부터 현재까지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다. ‘사누키’란 가가와현의 옛 명칭으로 영화 뿐 아니라 여러 미디어에도 빈번히 다루어져 일본 곳곳에서 일부러 사누키 우동을 먹기 위해 가가와현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다.

사누키 우동의 맛은 우선 면발에서 결정된다. 부드러운 맛과 매끄럽게 목을 넘어가는 느낌, 씹는 식감이 다른 쫀득한 탄력감이 특징이다. 가케우동, 붓카케우동, 쇼유우동 등 종류도 다양하다.

◆ 다카마츠의 호텔과 골프장

호텔과 골프장은 ▲하이퍼리조트 빌라 시오노에 ▲다카마츠 컨트리 클럽 ▲다카마츠 골드 컨트리 클럽 ▲로얄 다카마츠 컨트리 클럽 ▲다카마츠 그랜드 컨트리 클럽 ▲시도 컨트리 클럽 등이 있다.

하이퍼리조트 빌라 시오노에는 시코쿠(四國)에 두 곳 밖에 없는 국민보양온천지 중 하나인 시오노에 온천마을에 위치한 모던하고 현대적인 호텔이다.

시오노에는 계곡에 둘러싸인 가가와현 최대 온천지역이다. 하이퍼리조트 빌라 시오노에는 세련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노송 나무 노천탕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휴일을 연출하는 다채로운 시설을 가지고 있는 리조트 호텔로 매년 호텔 앞에서는 시오노에 온천 마쯔리가 열리고 있다. 신선한 식재료와 따뜻한 천연온천과 함께 시코쿠의 계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57실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온천은 자가원천 100%의 온천수로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다카마츠 컨트리 클럽 성산은 시코쿠의 현관, 사카이 데시(다카마쓰시의 서쪽 20km, 차로 약 40분)에 있고, 세토나이 카이 국립 공원 지역에 있는 해발 450 미터의 제대 모양 테라스이다. 1953년 마르크 노부 카츠 박사의 설계에 착수하여 1954년 9월에 완성된 시코쿠에서 최초의 골프장이다. 그 과정에서 성산 코스가 완성됐다.

코스는 세토나이 카이 국립 공원 내에 있다. 1988년 4월에 완성된 세토대교를 전망 할 수 있는 풍경은 일본 제일이라는 평가다.

인코스(세토 코스)는 세토나이 카이에 접한 바다가 보이는 코스로 10번, 14번, 15번, 16번부터 눈 아래에 세토나이 카이의塩飽諸島및 강 건너 혼슈의 산들을 바라보고 11번 17번 아치교의 정취도 느낄 수 있다.

아웃 코스(금 비라 코스)는讃岐平野에 빛나는 저수지와 건너편에 우뚝 솟은阿讃산맥을 조망할 수 있다. 특히 2번 그린에서讃岐富士(飯野山), 3번에서의 조 우즈(금 비라), 6번에서 中讃평야 ·阿讃산맥의 전망은 실로 웅대하다. 

8번 티 그라운드 및 클럽 하우스에서 세토나이 카이의 석양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코스는 적당한 기복이 있어, 전체 과정이 독립적 손수 과정의 장점과 전략적 골프의 즐거움을 각 홀에서 맛볼 수 있다.

로얄 다카마츠 컨트리 클럽은 하얀 모래와 푸른 소나무로 둘러싸인 구릉 코스다. 다카마츠 공항으로부터 서쪽 방면으로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산악 코스이지만 거리가 길고 페어웨이가 넓은 코스가 많은 것이 자랑인 이 골프장은 페어웨이와 그린의 손질이 잘 되어 있으며, 직원들의 응대도 좋아 스트레스 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그린은 벤트와 코라이2 잔디로 되어 있다.

OUT 코스와 IN 코스의 차이가 심하며 아웃 코스는 비교적 평탄하여 도그렉과 OB가 적어 마음껏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다. 인코스의 경우 UP DOWN과 도그렉, 계곡 넘기기 등 심적 부담을 느끼게 하는 홀이 많기 때문에 비 거리와 방향성이 조화되어야만 좋은 스코어를 기대할 수 있다.

시도 컨트리 클럽은 감청색 바다에 둘러싸여 자연의 지형을 그대로 살린 바닷가를 배경으로 구성된 27홀 코스다. 특히 파5, 파4, 파3 모두 바닷가를 배경으로 날리는 샷은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 제격이다.

바다를 바라보고 라운드하는 인코스는 페어웨이가 넓다. 업-다운이 심하지는 않지만 정확한 거리와 바닷 바람을 계산하지 않으면 파 공략은 어렵다는 평. 인코스는 세토나이카이를 정면으로 바라보는 경관이 특히 아름답다.

페어웨이 경사진 면들이 많고, 업-다운도 심한편이며, 좁게 느껴져 세컨샷을 정확하게 하지 않으면 역시 파공략이 어렵고, 그린 역시 빠른 편이다.

일본 골프전문 가자골프 예은항공여행사에서는 ‘다카마츠 품격 골프투어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시오노에 온천마을에 소재한 하이퍼리조트 빌라 시오노에와 호텔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주 3회에서 주 7회로 증편하는 에어서울의 후원으로 다양한 일정의 상품을 선보인다.

주중·주말 2박 3일 일정부터 시간적인 여유를 가진 골프 고객들을 위한 5박 6일 상품까지 이용 가능하다. 최소 출발 인원은 4명이다. 중식과 캐디피를 제외한 온천호텔(2인 1실)숙박료와 항공료, 유류할증료, 각종TAX, 그린피, 전동카트, 골프장-호텔 이동 차량이용료가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