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광훈 기자] 한국타이어가 2018년 3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7,557억 원과 영업이익 1,846어거 원을 달성했다.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 비중이 52.0%를 차지, 전년동기대비 4.6%P 증가했다.

특히 한국, 유럽, 중국 시장에서 고인치 타이어의 안정적인 판매로 질적 성장을 이루며, 전년동기대비 고체용 타이어 판매가 증가했다.

ⓒ한국타이어

반면, 글로벌 자동차 시장 수요 둔화로 인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의 소폭 감소 및 미국 테네시 공장의 초기 가동 비용 부담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약 15% 감소했다.

한국타이어는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여 프리미엄 이미지 재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며 "유통 혁신을 통한 글로벌 유통 경쟁력 및 유통 다운스트림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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