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을 거쳐 선발된 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 73명 모여 실력 겨뤄

[뉴스비전e 정윤수 기자] LG전자가 서비스 명장을 적극 육성하기 위해 기술올림픽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17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LG전자 러닝센터에서 열린 ‘2017 한국서비스 기술올림픽’에는 예선을 거친 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 73명이 참가했다.
예선에는 200여 명이 참가해 경쟁률은 약 3:1이었다. 이 행사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LG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휴대폰, PC 등의 제품에 임의의 불량을 만들고 고장 부위에 대한 정확한 수리능력, 수리에 걸린 시간 등을 판단해 총 19명의 최종 수상자를 선발했다. 최고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은 원주센터 소속 정성필 엔지니어가 받았다.
LG전자는 지난 2002년부터 해마다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수리능력을 향상시키고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전국의 서비스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기술올림픽을 개최하고 있다.
LG전자 한국서비스FD담당 이규택 상무는 “점차 고도화되고 있는 전자제품의 정확한 수리를 위해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기술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며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수리능력을 향상시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열린 ‘제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 혁신부문’ 대통령상을 받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고객서비스를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 LG전자-네이버, 인공지능 기술역량 결합...AI 스피커 ‘씽큐 허브’에 네이버 ‘클로바’ 탑재
- [게임뷰-지스타2017] LG V30, 지스타 넥슨 부스 내 대형 체험존 운영...신작 ‘오버히트’ 미리 체험
- [게임뷰-지스타2017] LG전자, ‘노트북·모니터 등 게임에 최적화된 IT기기 11종 선봬
- LG전자,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17’ 참가...의료용 영상기기 ‘풀라인업’
- LG전자-광주광역시, ‘어린이집 등의 실내 공기질 개선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 폴더블 스마트폰 상용화 적극 나선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콘텐츠 생태계 뒷받침 필요성도 부각
- LG전자-신한금융그룹, 디지털 금융플랫폼 만든다..."IT∙금융 협력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 LG전자 안내로봇, 국내 최대 쇼핑몰 ‘스타필드’ 누빈다
- 공정위 전수조사 타깃된 그룹 공익재단...그럼에도 긍정적인 활동들은 다수 이어져
- 대원제약, 삼성카드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빅테이터 및 디지털 기반 마케팅 모델 공동 구축
- LG LED 사이니지, ‘AT 마드리드’ 새로운 홈구장 비춘다
-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협력사와 상생해야 세계최고 제조경쟁력 가능”
이미정 기자
newsvision-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