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한상범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 파주 사업장에서 학생들과 '교류의 장' 열어

<사진 / LG디스플레이 제공>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이공계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는 2일 파주사업장에서 CEO 한상범 부회장, CTO 강인병 전무 등 주요 경영진이 직접 나서 19개 대학 이공계 학생, 교수 등 500여명을 초청, 이색채용설명회 ‘테크니컬 톡’(Technical Talk)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테크니컬 톡은 2013년부터 매년 2회씩 이공계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채용행사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산업현장을 직접 보고 미래 엔지니어로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참가자를 공개 모집하고 있다.

행사 참여자의 절반 이상이 실제로 LG디스플레이 입사 원서 제출로 이어지고 있기에 우수인재 유치를 위해 경영진이 직접 나서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하반기부터 본격화되는 대규모 투자 등으로 채용규모 확대를 고려해 초청학교 수와 인원을 기존 400여명에서 500여명까지 확대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그룹 단위로 채용 상담을 가진 후, LG디스플레이 전시관을 견학하며 월페이퍼 OLED TV, CSO(Crytal Sound OLED) 등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LG디스플레이 기술의 우수성과 산업현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진 / LG디스플레이 제공>

각 그룹에는 다수의 현직 연구원들이 함께해 직무상담은 물론 미래 연구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진 강의세션은 LG디스플레이 R&D 임원 강의, 디스플레이 전문 분야 교수진의 전공별 특강, LG디스플레이 CEO 한상범 부회장의 특강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국내 최고 교수진의 전공별 특강을 병렬 세션으로 마련, 참가 학생들이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 들음으로써 맞춤형 디스플레이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한상범 부회장은 ‘새로운 길, 흔들림 없이 나아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쳐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상범 부회장은 “새로운 선택을 할 때마다 매 순간 ‘잘 해낼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앞서지만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다 보면 새로운 길이 열렸다”고 선배로서 경험담을 전하며 “자신의 꿈을 믿고 그 꿈을 함께할 수 있는 좋은 사람들을 얻는다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LG디스플레이는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회사에 대한 이해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행사장에 개별 부스를 마련해 입사 후 육성프로그램이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활동 등을 소개했다. 또한, 만찬 중에 토크콘서트 코너도 마련해 LG디스플레이 임원진 및 선배사원, 학생들이 허심탄회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인하대학교 구명회 학생은 “평소 디스플레이 기술과 산업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생산현장과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현직에 있는 선배님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새로운 길을 열어간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도 전공을 살려 디스플레이산업에 도전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LG디스플레이 HR그룹장 김성민 전무는 “보다 많은 미래 엔지니어들이 디스플레이 산업과 기술에 관심을 갖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미래 엔지니어 육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채용 설명회를 개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