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14일 영국의 브랜드 평가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지난달 발간한 '2016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831억8500만 달러(약 99조3000억원)으로 집계돼, 지난해 817억1600만 달러보다 1.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보다 한단계 하락 했다.
1459억1800만 달러(약 174조)로 애플이 1위를 차지 했고, 뒤를 이어 지난해 3위였던 구글(941억8400만 달러)이 올해 2위로 삼성을 제치고 올라섰다.
이어 4위 아마존(696억4200만 달러), 5위 마이크로소프트(672억5800만 달러), 6위 버라이존(631억1600만 달러), 7위 AT&T(599억400만 달러), 8위 월마트(536억5700만 달러), 9위 차이나모바일(498억1000만 달러), 10위 웰스 파고(441억7000만 달러)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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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호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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