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Sre 추진 목적

클라이온이 DB그룹과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지난 4월 14일 클라이온에 따르면 DB그룹의 IT 전문기업 DB아이엔씨와 클라우드 기반 보험 플랫폼 ‘Yes,Sure’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금융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혁신적인 소액보험 서비스인 ‘Yes,Sure’ 플랫폼을 고도화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협약에 따라 클라이온은 자사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보안 규제 표준에 부합하는 시스템 환경 조성과 확장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확장할 시에도 협력한다.
또한, 양사는 향후 금융 뿐 아니라 민간 및 공공 분야의 클라우드 사업 시에도 협력 관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Yes,Sure는 DB아이엔씨가 지난 2024년 9월 출시한 소액보험플랫폼으로, 기존 보험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보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서비스다.
‘사용량 기반 과금 방식’(Pay-as-you-go)을 도입해 소액단기보험사들이 최소한의 초기 구축비용으로 보험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보험 가입, 계약 유지 관리, 보험금 신청 등 보험업 전반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클라이온의 클라우드 전문성과 DB아이앤씨의 금융 IT 전문성이 결합하는 이번 협약으로 향후 안정성과 혁신성을 동시에 갖춘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라이온은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공공 및 민간 부문에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AI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기반의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솔루션, 생성형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솔루션 개발, 그리고 엔터프라이즈와 공공 부문 맞춤형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다.
클라이온 박윤지 대표는 “그동안 클라이온이 축적한 클라우드 기술력과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Yes,Sure의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 및 안정적 운영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Yes,Sure 플랫폼의 기술적 완성도와 확장성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