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시장 렌탈 경쟁력 강화 목적

‘SK매직’과 ‘신세계까사’가 렌탈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12월 29일 SK매직이 신세계까사와 렌탈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가구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신세계까사는 소파, 거실장, 침대 프레임 등 프리미엄 디자인 가구를 SK매직 상품과 함께 렌탈 방식으로 제공하고, SK매직은 렌탈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판매 채널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협력해 렌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SK매직은 최근에 침대 렌탈 및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식기세척기 세제, 정수기/공기청정기 필터, 커피 원두, 밀키트에 이르기까지 생활구독 사업 영역을 빠른 속도로 넓혀나가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좋은 계기라 생각한다.”며 “SK매직은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Home Life Curation Company)’를 지향하는 구독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SK네트웍스, SK매직,SK렌터카와 함께 새 사옥에서 ‘일하는 방식 혁신’ 나선다.
- SK텔레콤, SK매직 렌털가입 및 구독 서비스 개시.
-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비자금 조성 의혹' 피의자 신분 소환
- SK네트웍스, ‘AJ 렌터카 인수’ 이사회 의결
- SK그룹, 지진피해 포항 지역에 20억원 지원
- SK그룹 ICT 역량 한자리에 모은다...‘SK ICT Tech Summit 2017’ 개최
- SK, 추위·경제 한파 녹이는 행복나눔 시동...연말까지 훈풍 지속
- SK매직, SKT와 제휴 ‘스마트홈 서비스’로 성장 드라이브
- 신세계, 자회사 신세계까사에 400억 원 출자
- SSG닷컴, ‘신규 셀러 성장 프로그램’ 도입으로 동반성장 모델 구축
- SK매직, 2023년에도 용산 아이파크몰에 ‘워커힐 매트리스 팝업스토어’ 오픈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