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경영 협약 통해 대주주 트립닷컴이 경험 제공

사진=트립닷컴 그룹 제공
사진=트립닷컴 그룹 제공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 그룹(Trip.Com Group)’과 글로벌 여행 사이트 ‘트립 어드바이저(Trip Advisor)’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두 기업을 공동 사업과 경영‧콘텐츠 제휴를 맺고 ‘트립 어드바이저 차이나(Trip Advisor China)’를 출범할 예정이다.

트립닷컴 그룹은 고품질 서비스로 세계화 비전을, 트립 어드바이저는 글로벌 여행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파트너십에는 양 기업 공동경영 협약도 포함해 트립닷컴 그룹은 관련 규제 기관 승인 이후 1년 이내에 공개 시장 거래를 통해 트립어드바이저 주식 695만주를 취득해야 한다.

트립닷컴 그룹 자회사 ‘씨트립 인베스트먼트 홀딩스’와 트립어드바이저 자회사 ‘트립어드바이저 싱가포르 프라이빗’이 합작한다.

대주주는 트립닷컴 그룹으로, 자본과 시장 전문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합작법인 40%를 소유하게 될 트립어드바이저는 브랜드와 콘텐츠 저작권을 제공한다.

두 기업은 그룹 보유 자회사에 트립어드바이저가 보유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는 협약도 함께 체결해 앞으로 전세계 여행시장을 선도한다는 구상이다.

트립 어드바이저 스티븐 카우퍼(Stephen Kaufer) CEO는 “이번 협약을 통해 트립어드바이저의 시장 영향력을 높이고, 중국 여행객들이 더욱 의미 있는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여행 시장이고, 여행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트립닷컴 그룹은 우리의 장기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완벽한 파트너”라고 전했다.

트립닷컴 그룹 제인 선(Jane Sun) CEO는 “트립어드바이저는 여행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이자 트립닷컴 그룹을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다.”라며 “앞으로 트립닷컴 그룹은 수많은 리뷰와 자산을 바탕으로 전세계 고객에게 폭넓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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