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케이팝클릭 제공
사진=케이팝클릭 제공

K-팝 콘텐츠 플랫폼 케이팝클릭(K-POP CLICK)의 가상화폐 케이팝클릭 코인(KPC)이 25일 오후 11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를 통해 글로벌 첫 상장된다.

케이팝클릭은 공연 기획과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던 기존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결합하여 티켓 구매, 비대면 공연 및 콘텐츠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케이팝클릭의 다양하고 다채로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자사 쇼핑몰, 아티스트들 관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아티스트 관련 NFT 마켓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류 콘텐츠가 팬들과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케이팝클릭은 남산 소재의 K-팝 전문 대형 공연장을 보유하고 있고 있으며,
월간 K-팝 라이징스타 집중조명 프로젝트인 '드림라이징 인 케이팝클릭' 콘서트를 비롯해 다수 공연 및 K-팝 콘텐츠들을 주최·주관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박성진 케이팝클릭 대표는 "경쟁력 있는 한류 콘텐츠와 아티스트를 활용해 케이팝 플랫폼을 만들겠다"며, “이번 MEXC 거래소를 시작으로 다양한 거래소에 케이팝클릭 코인을 상장해 안정적인 가격 형성과 함께 유동성 공급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케이팝클릭 코인은 싱가폴 법인 K팝 그라운드(KPOP GROUND PTE.LTD)가 발행한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