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9 14:08 (월)
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 "ESG경영" 거듭 강조.. "ESG는 농촌·농민과도 직결된다"
상태바
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 "ESG경영" 거듭 강조.. "ESG는 농촌·농민과도 직결된다"
  • 김태오 기자
  • 승인 2021.04.0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사진=뉴시스제공]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사진=뉴시스제공]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수준은 고객의 소비 여부를 결정짓는 요인"이라며 ESG경영을  강조했다.

 농협금융지주에 따르면 손 회장은 전날 그룹 ESG 회의체인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주관했다.

ESG경영을 더욱 체계적이고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는 손 회장 경영의지가 담긴 협의체다. 농협금융은 지주·계열사의 ESG 전담 조직에서부터 CEO 협의회, 이사회 내 위원회로 이어지는 추진체계를 두고 있다.

손병환 회장은 "ESG경영은 새로운 패러다임이지만 농협에게는 낯선 길이 아니므로 농협 DNA 속에 녹아있는 ESG 본능을 깨워나가자"고 말했다.

손회장은 "ESG는 농촌·농민과도 직결된다"며 환경(E)은 농업과 농민을 위한 자연적 녹색 기반이고 사회(S)는 농협사업을 통한 가치제고의 대상이며 지배구조(E)는 농민이 주인인 농협의 정체성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룹 차원의 사회가치·녹색금융 캠페인 'ESG 애쓰자'도 발표했다. '친환경활동 애쓰자', '탄소배출 감소 애쓰자', '사회공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 등 4가지 구호로 내부에서 먼저 임직원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겠다는 구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