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5 19:02 (수)
[속보] 文대통령 "한국판뉴딜은 지역주도형으로"
상태바
[속보] 文대통령 "한국판뉴딜은 지역주도형으로"
  • 오진주 기자
  • 승인 2020.07.2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은 수도권 중심에서 지역 중심으로 국가발전의 축을 이동시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한국판 뉴딜은 단계적으로 지역경제 회복의 발판이 되고 중장기적으로는 국가 균형발전을 한 차원 높여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의 핵심 투자처가 지역이다. 정부가 직접적으로 투입하는 114조원의 재정 대부분이 지역에 투자된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한국판 뉴딜의 대표 사업 상당수는 지역 변화의 상징이 될 것"이라며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이 접목한 그린스마트스쿨, 스마트그린산업단지 등을 대표 사례로 꼽았다.
 
문 대통령은 "특히 해상풍력, 태양광 등 그린에너지 사업 등이 지역 경제를 살려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지방자치단체가 한국판 뉴딜을 지역에서 구현하고 창의적인 지역 뉴딜을 만들어내는 주역"이라며 "정부는 사업성과 일자리 창출 능력이 높은 지역 뉴딜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위해 지자체와 소통을 강화하고 중앙과 지방 간 강력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대통령과 시도지사가 함께하는 한국판 뉴딜 연석회의를 개최하겠다"고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