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뉴스비전e] 19일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에 대해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서 성적 미달로 두 차례 낙제했음에도 불구하고 6학기 장학금을 받았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장학금을 지급한 교수는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며 조 후보자와 무관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곽 의원이 부산대로부터 제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조 후보자의 딸은 2015년 의전원에 입학한 후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매 학기 20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곽 의원은 "소천장학회는 부산대 의전원 소속 A교수가 개인적으로 만든 장학회"라며 "2015년부터 A교수는 12회에 걸쳐 7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는데, 조 후보자의 딸을 제외한 6명에게는 모두 1회씩 150만원, 100만원을 지급했으나 조 후보자의 딸에게만 유일하게 연속해서 최고액으로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의혹 제기에 A교수는 이날 부산의료원을 통해 배포한 자료에서 "장학금 지급 및 의료원장 임명 등은 조 후보자와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다.

A교수는 "장학금 지급은 성적이나 가정 형편 등 통상적인 기준 등급에 따라 선정되는 우수 장학금이 아니다"면서 "학업에 대한 독려와 격려를 위한 면학장학금"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조 후보자 딸은 지난 2015년 의전원에 입학했으며, 무작위 배정 원칙에 따라 지도교수가 됐다"며 "2015년에 1학년 낙제 후 복학했을 때 학업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정진하라는 뜻에서 장학금을 줬다"고 밝혔다.

한편 조국후보자는 모든 의혹에 대해 인사 청문회를 통해 상세히 설명하겠다고 말하며 내일이라도 빨리 인사청문회 개최를 요구했다.

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그 가족들로까지 확장되고 있는 야권의 의혹 제기에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이달 내 인사청문회 개최'를 목표로 속도전에 나서며 국회법에 따라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이달 내에 매듭짓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