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미국 가전 시장에서 2016년에 이어 올해 1분기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은 삼성전자가 2017년 1분기 19.2%의 시장점유율로 
미국 주요 가전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 기준) 이는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4.5% 포인트 증가한 수치이다.
 
삼성전자는 2016년 2분기 16.7%로 1위에 등극한 이후 4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으며(16.7%→18.8%→18.7%→19.2%), 지난해 연간 시장점유율에서도 17.3%로 1위에 등극했다.

품목별로도 삼성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등이 지난해에 이어 1위를 굳게 수성했다.
 
삼성전자 세탁기는 올해 1분기 19.7%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활약이 돋보였다.
 
지난해 출시한 애드워시의 인기에 힘입어 2016년 3분기 처음 1위에 올라선 삼성전자는 플렉스워시 등혁신 제품들의 판매 성과가 지속되며 3분기 연속 1위를 기록, 미국 시장에서 최강자로 자리잡았다. 

특히 드럼세탁기 부문은 전년 동기대비 5.9% 포인트 성장한 27.1%의 점유율로 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프렌치도어와 양문형 부문에서 올해 1분기 모두 1위를 차지하며 23.0%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지속했다.
 
특히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34.0%의 시장점유율로 32분기 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해 30.8%로 8년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이후, 올해 1분기도 전년 동기대비 시장점유율이 7.7% 포인트증가하며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양문형 냉장고 역시 점유율 22.3%로 4분기 연속 1위를 지속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도 더욱 좋은 성과를 거뒀다. 2,500달러 이상의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2,000달러 이상의 양문형 냉장고가 각각 37.0%, 36.4%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며 디자인과 혁신 및 성능 모두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최익수 상무는 “프리미엄을 앞세운 냉장고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세탁기의 새로운 혁신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까지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 초 선보인 플렉스워시 세탁기, 플렉스드라이 건조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기존에 없었던 혁신 제품들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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