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이진구 기자] IBK기업은행은 간편 송금·출금과 외화환전, 상품가입 등이 가능한 ‘휙 서비스’의 가입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하나의 앱에서 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는 ‘원앱전략’ 하에 기존 스마트뱅킹 앱인 ‘i-ONE뱅크’에 휙 서비스를 탑재했다.
휙 서비스는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를 숫자6자리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해 간편하게 뱅킹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7월 수취인 은행이나 계좌번호를 몰라도 자금을 이체할 수 있는 ‘휙 간편송금’과 통장, 카드 없이 모바일만으로 ATM 출금이 가능한 ‘휙 간편출금’을 선보였다.
출시 이후 환전 및 외화선물이 가능한 ‘휙 외화환전’, 공인인증서 없이 예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 ‘휙 상품가입’, 총 비용을 자동으로 계산해 개인별 지불 금액을 요청할 수 있는 ‘휙 더치페이’, 경조금을 카드와 함께 보낼 수 있는 ‘휙 경조금보내기’ 등의 서비스를 추가 탑재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휙 서비스는 출시 8개월만에 가입자 50만명, 이체거래 832만건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며, “앞으로도 ‘휙 선물하기’ 등 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기업투자정보마당 연계 외국인 투자유치 지원 MOU 체결
- IBK기업은행, 한국서부발전과 동반성장 협력대출 업무협약 체결
- IBK기업은행, 소셜벤처 청년사업가 후원
- IBK기업은행, 배우 이정재 모델로 새 TV광고 론칭
- IBK기업은행, 소외계층 국립공원 체험에 3억원 후원
- IBK기업은행, 둘이 모여 우대혜택 쉽게 받는 ‘IBK썸통장’ 출시
- 시선강탈 동안피부 오윤아, 수인코스메틱 앰플 화장품 모델로 발탁... GS홍쇼핑 출연해 제품 사용후기 공유
- IBK기업은행, 금융권 최초 전자무역(EDI) 이용신청 전자화
- IBK기업은행, 현대백화점과 고객 서비스 업무제휴
- IBK기업은행, 시니어 고객 편의 향상...고객센터 전화시 보이는 ARS 자동 실행
- IBK기업은행 중국법인, 알리페이와 업무 제휴
이진구 기자
newsvision-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