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자회사 포도트리와 IP 활용 웹툰 제작...중국서 모바일게임 2종과 HTML5 게임 1종 신규계약 체결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위메이드가 지난해 절강환유, 팀탑게임즈 계약에 이어 2017년에도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사업 확장에 강력한 의지를 보이며, 다방면에서 신규 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카카오 콘텐츠 사업 자회사인 포도트리(대표 이진수)와 <미르의 전설2>를 활용한 웹툰 제작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과 함께 현재 집필중인 ‘좌백’과 ‘진산’ 작가의 <미르의 전설2> 소설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의 대형 e-북 플랫폼과 <미르의 전설2>를 소재로 한 웹소설 계약을 맺었다. 플랫폼 내 인기 작가 6명의 소설초고 중 독자들의 선택을 받은 두 개의 작품이 현재 집필 중이다.
이처럼 웹툰, 웹소설, 소설은 신규 수익원의 역할과 함께 <미르의 전설2> IP 가치를 제고해, 원작IP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스토리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공한 게임이 영화, 소설, 웹툰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되고, 이렇게 확장된 콘텐츠가 다시 게임으로 새롭게 탄생하는 IP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위메이드는 3 곳의 중국 개발사와 모바일게임 2종, HTML5 게임 1종의 <미르의 전설2>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이 중 모바일게임 1종은 인기리에 상용 서비스 중이고, HTML5와 또 다른 모바일게임은 2분기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다.
회사측은 “<미르의 전설2> IP의 가치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미스터블루, 북팔, 디알무비 등과 잇따라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한국과 중국에서 맺은 추가 콘텐츠 계약으로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며 “이 중 게임 관련해서는 좋은 파트너와 다양한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논의 중이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계약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게임뷰] 위메이드, '엑스엘게임즈' 및 '하운드13' 신주인수..."역량있는 개발사에 장기적 관점 투자"
- [게임뷰] 넷마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 7~13일까지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 실시
- [게임뷰] 넥슨 ‘다크어벤저 3’, 7일~13일까지 시범테스트 실시
- [게임뷰]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Kabam), '트랜스포머: 전투를 위해 태어나다' 글로벌 155개국 출시
- [게임뷰] 컴투스 ‘낚시의 신’, 출시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게임뷰] "최고의 용사들이여 도전하라"...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오만의 탑 확장 업데이트
- [게임뷰] 웹젠, ‘아제라: 아이언하트’의 사전예약 접수 시작
- [게임뷰]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17’, 2017년 신규 선수 업데이트 실시
- [게임뷰] 엠게임 모바일RPG ‘크레이지드래곤’, 글로벌 서비스 실시
- [게임뷰] 김건모-우주소녀-몬스타엑스의 ‘태양’,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1위 등극
- [게임뷰] 웹젠 "전국 PC방 게릴라 이벤트 성황종료"...캐릭터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의견 적극 제안
-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Live’ 12일 출시...신규 글로벌 라이선스 스포츠 게임 등 잇따라 출사표
- [게입뷰]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 대축제...23일 유저 초청행사 통해 '소통의 장' 마련
- [게임뷰] 엔씨소프트, MXM 북미유럽 사전 패키지 판매 시작... 올 여름 북미/유럽 지역 출시 예정
- [게임뷰] 엠게임, 아시아소프트와 ‘열혈강호 온라인’ 태국, 베트남 서비스 연장 계약 체결
- [게임뷰] 엔씨소프트, '리니지 레드나이츠' 4월말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출시후 최대규모
- 카카오-엔젤게임즈, '로드오브다이스 for 카카오' 공동 퍼블리싱 전환...게임현지화 ·마케팅 등 협업
- 구글 영상통화앱 '듀오', 음성전용서비스 전세계로 확대...페이스북 메신저·왓츠앱 이어 카카오톡 ·라인과도 격돌할까
- [게임뷰] 넥슨, ‘2017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레이스 시즌2’ 결승전 실시
- 나이트크로우, 출시 하루만에 양대 마켓 1위 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