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발급 및 오류 등 문의 '이미지' 통해 안내 받을수 있어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6일부터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관련 문의시‘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매년 연말정산 신청기간 동안 콜센터를 통한‘공인인증서 발급’문의 증가에 발 빠르게 대응
하고, 지난 15일 오픈한 국세청‘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시기에 맞춰‘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제공받을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발급, 오류사항 
조치방법 등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되는‘이미지’를 통해 즉시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들은 대기시간 없이 안내 받을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콜센터는 효율적인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고객의 이용편의성과 신속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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