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정윤수 기자]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충칭에 법인을 설립했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에 이어 중국내 네번째 법인이다. 충칭 현지 1호점 '베이청텐제점'과 2호점 '완샹청점'도 열었다.

특히 중국 '충칭' 진출은 중국의 직할시급임에도 아직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가 진출한 적이 없는 지역이라는 점에서 베이커리 업계에서는 의미있는 행보로 평가된다. 

이로써 CJ푸드빌은 베이징,상하이,광저우와 함께 중국 전역을 공략할 4대 거점을 확보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CJ푸드빌은 베이징법인은 화북지역, 상하이법인은 화동지역, 광저우법인은 화남지역, 충칭법인은 중서부지역을 관할하게 된다고 전했다. 

충칭 1호점은 지난해 12월 16일에, 2호점은 같은해 12월 30일에 각각 문을 열었다. 이번 충칭 1, 2호점을 통해 중국 서부 내륙지역의 넘버원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2일 "이들 거점을 통해 올해 중국에 매장을 100개로 늘리고 오는 2020년까지는 1000개 이상을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푸드빌은 현재 뚜레쥬르를 포함해 비비고,투썸커피, 빕스 4개 브랜드로 해외 10개국에 진출해 35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