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게임뷰]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열린다 外

[뉴스비전e]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가족 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가 ‘우리 가족’만의 단단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넷마블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는 오는 8월 10일~11일, 1박 2일동안 경기도 양평군 소재 블룸비스타에서 실시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와 함께 최대 4인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숙식비를 포함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은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7월 19일(금)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2018년부터 진행된 가족캠프가 참가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만큼 금년에는 진행횟수와 인원을 모두 늘려 보다 많은 가족들에게 참여 기회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이번 캠프에서는 단순히 놀이문화를 넘어 새로운 문화콘텐츠와 직업군으로서의 게임의 역할과 효용성에 집중해 부모와 자녀가 세대간의 시각 차이를 좁히고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나가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고 말했다.

◆ 글로벌 대표 e스포츠 ‘서머너즈 워’, 환희와 감동의 순간들로 기대감 UP!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영상을 전 세계에 공개하고, 4개월 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이번 영상은 세계에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와 지난 한-스웨덴 친선 교류전을 통해 확인한 한국 대표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로서의 위상, 이를 통해 모두가 하나되고 소통하는 세계의 모습을 담았다.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은 전 세계 출시 이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의 탄탄한 유저층을 바탕으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전 지역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되며 대표적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올해 3년 연속 개최되는 ‘SWC 2019’는 지난 해 두 배인 총 21만 달러(한화 약 2억5천만 원)의 최대 상금 규모로 펼쳐지며, 아메리카컵은 미국 LA, 아시아퍼시픽컵은 대만 타이페이, 유럽컵과 마지막 월드결선은 프랑스 파리 등 지역별 주요 도시에서 각각 개최가 예정돼 있어, 세계가 함께하는 진정한 글로벌 e스포츠의 면모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상은 ‘서머너즈 워’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넥슨, ‘카트라이더 리그’ 팀 공식 후원 프로젝트 선발팀 명단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에서 진행하는 팀 지원 프로젝트의 모집 결과를 공개했다.

‘카트라이더 리그’ 팀 지원 프로젝트는 선수들을 위한 안정적인 환경을 갖춘 팀을 선발해 아이템 판매 수익금과 같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게임과 선수의 상생을 도모하는 지원책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 신청한 5개 팀 중에서 운영 환경과 선수 투자 등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선발된 상위 4개 ‘샌드박스 게이밍’, ‘락스 랩터스’, ‘그리핀’, ‘긱스타’ 팀에게는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의 본선 진출권을 부여한다.

ⓒ넥슨

오프라인 예선 면제 외에도 넥슨 아레나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팀 브랜드 홍보와 전용 아이템 판매 수익금을 지원한다. 심사 기준에 부합한 ‘아프리카 프릭스’ 또한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할 경우 동일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지난 6월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는 7월 27일, 28일 양일에 걸쳐 오프라인 예선을 실시한다. 이후 8월 17일 본선 개막을 시작으로 3개월 여간 치열한 레이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리그’ 팀 공식 후원 프로젝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장혁 기자  hymagic@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