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전자
SKT, AI 스피커 누구 '요리도 뚝딱'

[뉴스비전e] SK텔레콤은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NUGU)에 레시피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누구 레시피’는 이용자가 “아리아, 레시피 추천해줘” 하면 발화 시각에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를 랜덤으로 추천하고, “아리아, 갈비찜 레시피 알려줘” 하면 요리에 필요한 재료부터 단계 별로 레시피를 안내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맞추어 ▲요리 시작 ▲다음 단계 ▲이전 단계 ▲다시 ▲[2]단계 등 특정 단계로 음성 명령을 하면, 명령한 단계에 맞는 레시피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의 재료 준비 시간 및 요리 시간을 고려해 대기 중에는 클래식 음악이 랜덤으로 재생된다.

‘누구 레시피’는 ‘누구’, ‘누구 미니’, ‘누구 캔들’, ‘누구 네모’, ‘Btv 누구’에서 이용 가능하며, ‘누구 네모’, ‘Btv 누구’ 이용자는 요리 단계 별 이미지를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레시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누구 레시피’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음성만으로 요리 레시피를 확인하고요리 도중 레시피를 다시 찾아보는 등의 번거로움이 줄어들어 보다 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누구 레시피’는 온라인 서점 종합 잡지 판매 순위 1위 이밥차와 제휴로 총 2,200여 개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한다.

이밥차는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월간잡지로누구나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밥 숟가락 계량 방법으로 유명하다. 

SK텔레콤 이현아 AI서비스플랫폼 단장은 누구를 통해 평소 요리를 어려워 하거나요리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레시피를 안내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장혁 기자  hymagic@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