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뷰
[게임뷰] 선데이토즈, 2분기 영업이익 87억원... 전년비 13% 증가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가 상반기 매출 384억원, 영업이익 87억원, 당기순이익 93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상반기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9%, 13%, 28% 상승한 수치다.

2분기 실적만 놓고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 13%, 20%가 상승한 177억 원(매출), 38억원(영업이익), 40억원(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상반기 실적은 지난 해 9월 출시 이래 오픈마켓 게임 매출 10위권대를 기록하며 국내 캐주얼 게임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한 '애니팡3'를 중심으로 애니팡 시리즈들이 꾸준한 매출을 거뒀기 때문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애니팡3'와 함께 '애니팡2', '애니팡 포커', '애니팡 사천성' 등 스테디셀러 역시 꾸준한 흥행세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상장 이래 고객 최우선의 게임 서비스로 다수의 스테디셀러를 통한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기존 게임들의 서비스 강화와 신작 출시로 매출 다변화와 신성장 동력을 확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하반기 중 국내외 시장을 타깃으로 해외 IP 도입을 통한 신작 출시 등 애니팡 시리즈급의 신작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장연우 기자  newsvision-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